[MHN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요즘 셀러브리티 다이어트 비법을 살펴 보면, 식단 관리와 운동 외에 다이어트 기능성 식품을 함께해 다이어트에 시너지 효과를 보는 데 주력하는 것을 종종 방송을 통해 접할 수 있다. 그중 기능성 제품으로 레몬밤 다이어트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임지우 다이어트로 알려진 ‘원킬 다이어트 오비엑스(Ob-x) 레몬밤’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레몬밤 추출물 혼합분말이 원료인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이다.

허브식물인 레몬밤 중에 폴리페놀 성분의 로즈마린산은 항암 및 항균 작용을 하며, 내장세포 크기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더불어 혈관 생성을 억제하여 지방세포의 성장을 막고, 축적된 내장지방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때 로즈마린산을 얼마나 먹느냐가 중요한데 1일 기준 32.4mg을 섭취해야 효과가 있다고 한다.

레몬밤 다이어트 인체시험 결과, 12주 동안 한국인 남·녀 대상 레몬밤 추출물 혼합분말 1일 권장량을 섭취한 후내방지방 30.23cm2 (20%) 감소된 것을 확인했으며, 대조군 대비 15.22cm2(10%) 2배 감소한 것을 확인하였다.

식물성 기능성다이어트 제품 브랜드 슬림엣지 관계자는 “체지방 분해에 도움이 되는 레몬밤 속 로즈마린산의 하루 권장량을 섭취 하려면 레몬밤 허브티를 50잔을 마셔야 하는데, ‘원킬 다이어트 원킬 오비엑스레몬밤’ 2정으로 깔끔하게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원킬 다이어트 오비엑스 레몬밤’은 스위스산 레몬밤을 7시간 추출하여 고농축(500%)하고 여기에 상엽, 인진쑥을 혼합한 제품으로, 이 레몬밤물추출혼합분말 오비엑스(Ob-x)라는 신소재는 대한민국을 비롯한 전세계 11개국에서 특허를 받은 원료이며 청정지역 스위스의 레몬밤을 사용하고일본, 미국, 스페인 등에 수출한다.

관계자는 “내장지방 감소 효과를 보기 위한 레몬밤 제품을 구입할 때의 팁은 레몬밤추출물혼합분말(ob-x)' 함유 및 로고를 확인하고, 제품명에 ‘다이어트' 글자와 슬림엣지 로고,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또한, 중국산 레몬밤이 아닌 유럽산 레몬밤을 사용 했는지도 꼭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임산부 및 청소년들은 섭취 시 주의사항을 꼼꼼히 따져보고 섭취해야 한다.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