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최근 여성 못지않게 미용에 관심을 갖는 남성들이 많아지면서 여성만큼이나 자신의 외모를 가꾸는 남성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특히 눈이 작거나 아래로 쳐져 또렷하지 못한 눈을 갖고 있는 남성은주변인들로부터 “졸려 보인다”, “피곤해 보인다”, “의욕이 없어 보인다”라는 말을 많이 들어 스트레스를 받거나 이를 콤플렉스로 여기기도 한다.

이와 같은 이유로 눈매교정,앞트임후기나 쌍꺼풀수술후기를 찾아보거나 성형외과를 찾아 남자 눈매교정수술이나 앞트임, 뒷트임 등을 상담하는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눈은 작은 변화만으로도 인상이 달라지기 때문에 남성의 경우 또렷하고 남성적인 이미지를 주고자 작은 눈을 커 보이도록 하는 앞트임또는 뒷트임,눈매교정 등의 눈성형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눈매교정은 처진 눈 뿐만 아니라 눈 밑이 꺼지거나 어두운 경우,나이가 많아 보이고 우울한 인상까지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복합눈성형이다.하지만 남자눈매교정은 여성이 진행하는 눈성형과는 다른 방향으로 진행되고 방법도 다양하다.또한 개인의 눈 지방이나 근육,눈꺼풀,눈 크기 등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그니처성형외과 이민재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눈은 첫인상을 결정하는 부위에 해당되며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에 눈성형은 작은 변화만으로도 이미지에 변화를 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대중화되면서 비교적 난이도가 쉬운 수술로 생각하지만, 첫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인만큼 전문 의료진의 상담과 체계적인 계획을 세워 진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민재 원장은 “개인마다 다른 눈의 구조, 비율 등을 고려하지 않고 인터넷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앞트임후기,남자눈매교정 후기,비용만 확인하고 무리하게 진행하게 되면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운 눈매가 만들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라며 “눈매교정 수술 진행전에는 필요한 의료장비가제대로 구비되어 있는지,사후관리가 이뤄지는지 등도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다만, 수술 이후 개인에 따라 출혈이나 염증,감염,통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세심한 주의가 요구된다.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