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지속적인 의학기술의 발달에 힘입어, 질병 치료를 위한 의학적 솔루션 외에도 더욱 만족스러운 삶을 영위할 수 있게 돕는 다양한 종류의 의료서비스가 개발됐다.

이러한 의료서비스 중 하나로 흔히 ‘남성수술’, ‘비뇨기과수술’이라 불리는 음경확대술을 들 수 있다. 해당 의료서비스는 대개 개인의 니즈 충족과 성기 크기에 관한 남성 콤플렉스 완화를 위해 이용되고 있다.

그렇다면 비뇨기과 남성수술을 계획할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이에 대해 임팩트비뇨기과의원 이경구 원장은 남성수술의 기본적인 원칙을 철저히 지키는 비뇨기과를 선정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다. 해당 수술은 기본 원칙 고수 여부에 따라 결과의 만족도와 안전성에서 크게 차이가 나타날 수 있다는 게 그 이유다.

남성 비뇨기과 수술의 기본 원칙 가운데 첫 번째는 ‘안전’이다. 따라서 귀두확대비용, 음경길이연장비용 같은 음경확대비용을 중심으로 정보를 습득하기보다, 의료기관이 안정성을 검증 받은 수술재를 사용하는지 따져봐야 한다. 더불어 안전한 수술을 위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도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두 번째는 수술 결과에 대한 개인의 ‘만족도’다. 심사숙고 끝에 결정한 수술인 만큼 결과에 대한 개인의 만족이 상당 부분 보장돼야 하며, 수술 전 의료진과의 상담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이에 대해 알아보는 게 좋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방문하려는 비뇨기과가 자신에게 알맞은 수술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 해당 솔루션 중 대체진피(저장진피) 확대술은 품질이 입증된 대체진피 또는 저장진피를 삽입해 균일하게 감싼 후 고정시키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대개 수술 소요시간은 40분이며 수술이 완료된 직후부터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다.

미니절개 복합 음경확대술은 확대수술과 조루수술, 정관수술 등을 아울러 할 수 있는 통합적 솔루션이다. 이 수술은 흉터를 최소화하는 작은 크기의 가로절개 부분에 저장진피를 삽입해 굵기를 증가시킨 후 다른 종류의 비뇨기과 수술들을 개인의 선택에 따라 추가적으로 진행한다. 집도의의 경력과 노하우가 중요한 수술로 꼽힌다.

위 수술에 자가지방 이식술을 접목시킨 방법도 있다. 해당 수술은 앞서 언급된 미니절개로 확대 과정을 마친 후 자가지방 이식을 통해 볼륨감을 높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집도의가 저장진피는 물론 지방도 수술재로 능숙하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해당 수술의 완성도가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임팩트비뇨기과의원 이경구 원장은 “남자수술 비뇨기과 선정 시 해당 수술에 관한 기본적인 원칙을 지키는 곳인지 꼼꼼히 확인해본 뒤에는 의료진의 경쟁력을 살펴봐야 한다. 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수술 결과를 위한 독자적인 노하우를 마련한 곳인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이어 귀두확대, 음경길이연장 등 남자 확대술의 비용, 타인의 실제 후기 등을 체크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성수술은 통증, 염증, 감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도 있으므로, 이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고 대처 방안을 사전에 모색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