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전골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익숙한 메뉴다.

풍부한 양에 따끈한 국물까지 즐긴 후 자신의 기호에 따라 면이나 밥을 볶아 먹을 수도 있기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먹거리다.

특히 만두 안의 소로 사용되는 숙주나물은 노폐물 제거와 식욕을 돋게 하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여름철, 겨울철 할 것 없이 사계절에 누구나 즐겨먹기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중앙로역과중구청역 사이에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만두전골 맛집 ‘통통애(愛)만두&석갈비’가 자리를 잡았다.

대전 중구청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큰 길가에 있어 누구나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위치에 있어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통통애(愛)만두&석갈비는직접 손으로 손수 빚어 만든 커다랗고 알록달록한 수제 만두를 전골에 넣는 것이 특징이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 담백하고 시원한 맛이 특징인 하얀 만두전골은 입 안 가득 찰 정도의 크기를 자랑하는 만두와 다양한 채소와 고기를 넣어 다양하고 풍족한 식사가 가능하며 기호에 따라 칼국수 면을 넣어 먹을 수도 있으며 이후 볶음밥까지 먹을 수 있어 배고픈 청춘 대학생들도 부담 비용없이양껏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칼칼하고 얼큰한 빨간 만두전골도 있어담백한 하얀 만두전골과는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곳의 또 다른 메인 메뉴는 '석갈비'이다.

양념에 재운 갈비를 숯불에 구워 향과 맛을 입히고 뜨거운 돌판 위에 올려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곳의 석갈비는 조금 특별한 방법을 사용한다 숯불에 1차로 구운 양념갈비를 돌판 위에 양파와 같이 가득 올려 넣어 양파의 단맛이 자연스럽게 석갈비에 스며들어건강한 단 맛을 내는 것이 이 집의 특징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안주와 육개장과바지락 칼국수,돈가스 같은 개인 음식,냉면이나 막국수,콩국수 등 여름철을 위한 시원한 면 요리를 즐길 수 있어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대전 대흥동의 신흥 맛집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지금은 2018 프로야구 시즌으로 한화이글스를 응원하는 대전팬들의 열정적인 응원을 보기위해 야구팬들은 물론 여행객들도 대전 한화 이글스 파크 근처로 향하고 있다.

야구경기가 있는 날에는 든든하게 식사를 하거나 경기관전후 회포를 풀수 있는 장소로 한화 이글스파크근처맛집‘통통애(愛)만두' 석갈비를 추천해본다. 

한편, 맛집은 직접 방문 후 인테리어 및 원산지 등을 확인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