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가 국비무료교육으로 취업성공패키지1,2카드(취성패) 및 재직자(근로자)내일배움카드, 실업자내일배움카드, 직장인내일배움카드 등에 관심을 가지거나 여성인력개발센터, 직업훈련학교 등의 취업능력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이들을 위해서 자기계발의 일환으로 심리상담사자격증강의 1급 2급 23종을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이벤트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기입란에 '사회교육'을 입력하여 23종의 심리상담분야 및 교육지도분야의 자격증 중 수강희망하는 강의를 3가지까지 선택하여 신청가능하다. 담당자에 의해서 무료이벤트 확인 및 반배정, 수강오픈처리가 된다.

이벤트 취지는 인간관계 향상방법 및 인간관계스트레스 해소법 등에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심리학적 기법으로의 교육을 무료로 지원하고, 취업정보사이트나 여성인력개발센터 등의 취업사이트 구인구직정보를 통한 취업준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는 취업자격증취득을 통한 취업경쟁력 향상을 돕기 위해 사회공헌적 취지에서 마련한 이벤트이다.

무료이벤트 취지에 따라서 일체의 자격조건 또는 제출서류(문화누리카드, 아이사랑카드, 아이행복카드 등 증빙서류)는 필요 없으며 교재도 무료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또한 모바일지원을 통해서 장소 구애없이 수강이 가능하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제공하는 23과정의 심리상담사자격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추후 해당분야로 취업에 도움이 되며, 자격증 취득 후 취업 활동 시 경력으로 인정되는 1365자원봉사센터·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에서 활동이 가능하다.

고용노동부 HRD-Net의 내일배움카드제는 재직자의 근무능력향상을 도모하거나 실업자의 직업훈련을 위한 자기계발비용을 지원해주는 제도이며 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일자리, 여성직업훈련을 위한 기관으로 필요한 분야개발 및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여성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직업능력개발(직무능력향상), 직업상담(취업알선)을 지원하며 사회교육중앙회는 이렇게 취업에 관심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개설된 심리상담사자격증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 개설된 자격증에는 군부대, 경찰, 기업의 인사·교육훈련 담당자가 주목하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강박증, 우울증, 틱장애 등 각종 정신장애 치료에 도움되는 심리상담사, 심리분석상담사, 인지행동상담사(인지행동치료),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또한 내담연령별로 아동심리상담사 및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분석도구별로 심리분석상담사 및 진로적성상담사, 치료매개별로 음악심리 및 놀이심리상담사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이 밖에도 유아교육, 보육, 언어발달장애에 대해 언어치료를 하는 언어발달지도사, 학교문제(왕따, 성폭력, 학교폭력 등) 예방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 영어회화 영어단어 영어발음 영어학원 영어듣기 발음교정 관련하여 초등영어지도사, 방과후프로그램의 활성화로 인기자격증인 방과후지도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영재창의지도사자격증 등 공부방, 학습클리닉센터, 아동복지센터 등을 포함한 다양한 학습교육시설에서 활용되는 교육지도분야 자격증이 있다.

취득한 자격증은 문화센터 강사취업 및 프로그램개발, 심리상담센터(심리상담소), 사회복지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이 가능하다.

관계자는 "국내취업정보사이트나 해외취업사이트 등을 통해 취업이나 재취업을 준비하는 경력단절여성 및 전업주부취업, 청년취업, 은퇴예정 및 퇴직자, 중장년취업(노인일자리)을 준비하는 이들은 큐넷의 국가공인자격증, 국가전문자격증, 국가기술자격증 등 취업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거나 사이버대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방통대),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배움의 기회를 얻고자 하는데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제공하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이벤트가 이러한 자기계발 및 취업경쟁력 향상을 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자격증 교육뿐만 아니라 취업정보센터와 취업실무특강을 운영해 취업과정에 필요한 다채로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