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은 노출의 계절이라는 말처럼 옷차림이 가벼워지면서 체형이 자연스럽게 드러나기 때문에 체중감량을 하려는 사람이 많다. 창원에 거주하는 이 씨(25세, 여성)의 경우 휴가지에서 수영복을 입을 생각에 단기간 다이어트에 돌입하였지만 큰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어 고민하던 중 한의원을 방문하여 다이어트를 시작하였다. 이처럼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하고 이를 유지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원푸드 다이어트, 저탄수화물 고지방다이어트, 다이어트 보조식품, 식욕억제제, 운동 등 다양한 방법이 알려지면서 이를 활용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고 있지만 다이어트의 효과는 일정하지 않다. 이는 각자 자신의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법을 활용하고 있지 못해서이다. 한의원을 통하여 자신의 체질과 체형을 분석하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다이어트는 남보다 먼저 시작해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 좋다. 단 기간에 벼락치기 식으로 살을 빼는법을 선택하는 경우 무작정 굶거나 심한 운동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몸이 상할 경우가 많아 좋은 방법이 아니다. 흔히 알려진 대로 요요현상이 발생하기도 하며, 자칫 건강을 해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한다. 때문에 건강함을 유지하기 위하여 지금부터라도 자신의 체질과 건강상태를 고려한 다이어트를 시작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의원에서는 사람의 몸에 열독, 혈독, 수독 등 다양한 독소가 쌓여있으며 이러한 독소가 배출되지 않으면 체중감량이 힘들어질 뿐만 아니라 각종 질환까지 유발할 수 있다고 보고 있으며, 비만의 원인으로 체내에 과도하게 축적된 체액성 노폐물과 혈액순환 장애를 꼽으며, 이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데 중점을 둔 한방 다이어트가 시행되고 있다.

장내에 독소가 축적되면 장의 에너지 생산성이 줄어들어 더 많은 음식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몸이 비만이 되기 쉬워지는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상황이 반복될 경우 몸속 독소와 노폐물을 해소할 수 있는 해독다이어트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 한의원에서 처방하는 다이어트한약은 신진대사를 증가시키고 순환력을 촉진하며, 체지방을 분해해주고 근육 손실을 방지하여 감량과 체중유지가 가능하다. 하늘체 한의원 창원점에서는 식전 식욕감소와 지방분해 효과가 있는 캡슐형 다이어트를 출시하여 다이어트를 돕고 있다.

하늘체 다이어트 한의원 창원점의 이해린 원장은 “식습관 조절 및 생활습관을 바로잡고, 채소와 저염식 위주의 식사, 폭식이나 식사를 거르지 않아야 하며, 자신이 섭취한 식단에 대해 꼼꼼히 체크하는 다이어트를 기본으로 체중감량이 시작되어야 한다”고 의견을 전하였다.

다이어트한약을 활용시에는 경험이 풍부한 한의사와 상의한 다음 처방해야 한다. 개개인의 체질에 맞는 한약과 다이어트법을 활용해야 하며, 과하지 않게 사용해야 가슴 두근거림, 불면증 등의 부작용 문제를 미리 방지할 수 있다. 치료 노하우가 풍부한 한의사와 직접 상담한 후 일정 기간을 정해두고 운동과 함께 병행하는 것이 가장 좋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