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은 성장기 아이들의 키 성장에 중요한 시기이다. 방학 동안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충분한 수면, 올바른 영양섭취 등을 통해 또래 친구들보다 부쩍 클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방학 동안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무더위로 인한 면역력 저하가 키성장 저해요소가 될 수 있어 성장기 자녀를 둔 부모라면 주의가 필요하다.

방학이 되었다고 밤 늦게까지 TV를 보거나 게임을 하는 생활습관은 키 성장 저해요소가 될 수 있다.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는 불규칙적인 수면습관 대신 10시 이전에 잠들고 매일 같은 시간에 일어날 수 있도록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여름철에는 무더운 날씨에 식욕이 저하되어 음식을 골고루 섭취 하기 힘들고 차가운 음식을 많이 찾게 되기 쉽다. 이는 올바른 영양섭취를 방해하고 소화기능도 저해시킬 수 있어 키 성장 방해요소가 될 수 있다.

이처럼 성장기 자녀의 부족한 영양소와 면역력을 위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으로 키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해주는 것이 키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이클타임’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키성장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은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을 주원료로 하고 있으며 면역력 증진, 기억력 개선, 피로개선, 항산화 등에 도움을 주는 6년근 홍삼을 더한 어린이 키성장 건강기능식품이다. 아이의 키 성장은 물론 여름철 부족해지기 쉬운 면역력까지 한번에 챙겨줄 수 있는 제품이다.

두드림의 아이클타임은 배우 김남주가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고 있으며 2017 중앙일보 올해의 우수브랜드 건강기능식품 부문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2018 동아일보 착한 브랜드 대상, 중앙일보 히트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였다.

이러한 아이클타임은 올 6월 해외 고객들의 높아진 관심과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롯데면세점에 입점해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면세점에서 아이클타임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두드림 관계자는 “여름방학은 키 성장 적기로 자녀의 키를 많이 키워 줄 수 있는 시기”라며 “아이의 식욕부진과 면역력 약화로 인해 키 성장이 저해되지 않도록 부모님의 관심과 보살핌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건강기능식품은 개인의 체질 및 건강상태에 따라 제품 내 성분 및 함량을 살핀 뒤 올바른 방법으로 섭취해야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