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미인 클리닉의 구용수 원장이 jtbc의 '즐거운 감량생활'에 감량주치의로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구용수 원장은 피부 시술인 보톡스, 필러, 실리프팅 등을 의사들에게 자주 전수해 '의사를 가르치는 의사'로 잘 알려져 있다.

종편 채널 jtbc의 '즐거운 감량생활'은 비만 연예인들을 운동요법과 식단조절을 통해 날씬한 몸매로 다이어트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어 모으고 있다. 육식을 주로 하고 운동이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비만은 어쩔 수 없이 마주해야 하는 현실이다. 비만이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기 때문에 체중감량을 목표로 하는 다이어트는 늘 핫한 이슈가 되어왔다.

지난 23일 방송에서는 나르샤, 이수지, 샘해밍턴이 49일간의 체중감량에 도전한 내용을 내보냈다. 나르샤는 운동과 식단조절을, 이수지는 에어로빅을, 샘해밍턴은 계단오르기와 걷기를 시도해 체중 감량에 도전했다.

감량주치의로 출연한 구용수 원장은 다양한 통계자료를 제시하며 세 출연자들의 감량효과를 분석했다. 구용수 원장은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한 나르샤를 예로 들며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병행해야 체지방 감소에 근육의 힘을 키워 탄력적인 몸매를 만들 수 있다고 했다.

또한 에어로빅을 통해 감량에 성공한 이수지의 예를 들며 에어로빅이 피하지방, 내장지방, 지방간 수치를 큰 폭으로 낮춘다는 사실을 밝혔다. 샘 해밍턴의 체중감량 수단이었던 계단오르기와 걷기가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심장을 튼튼히 해 사망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소개했다.

양재역 피부과 더미인 클리닉의 구용수 원장은 박보검 크림으로 유명한 화장품 브랜드 '비프루브'와 남성전용 화장품 '우르오스'의 자문의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겟잇뷰티', KBS W '뷰티바이블', MBC 생방송 '오늘아침', '뷰티스테이션-더쇼' 등 다양한 TV 프로그램에서 뷰티 닥터로 출연한 바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