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폭염이 지속되면서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자 힐링을 하기위한 휴가지로 강원도 속초를 찾는 여행객들이 늘고 있다. 속초는 동해안을 대표하는 여행지로 시원한 바다풍경을 비롯해 관광명소도 즐비한 것이 장점이다.

그리고 홍게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속초는 그 이상의 맛집의 의미를 지닌다. 인근에는 속초 홍게맛집들이 모여 있고, 매일 갓 잡은 홍게를 판매하는 식당이 즐비해 품질 좋은 홍게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동해에서 나는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맛집까지 속초 여행코스로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다.

강원도 속초시 아바이마을에 위치한 속초중앙시장맛집 ‘홍게랑’은 매일 조업한 싱싱한홍게 (붉은대게)를 중간 유통과정이 없는 만큼 높은 신선도와 저렴한 가격이 장점으로 알려졌다. 게 요리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한번쯤은 들러야 할 코스로 관심받고 있다.

특히, 속초중앙시장 맛집 ‘홍게랑‘의 실속세트(2인)은 홍게3마리, 게뚜껑밥2개, 홍게라면, 각종스끼이다. 홍게가 1차 손질이 되어 나오고 가격대비 알차게 즐길 수 있어 인기메뉴이다. 밑반찬에는 속초에서 명물인 닭강정, 아바이순대, 물회, 젓갈, 게다리튀김 등 조금씩 맛볼수있어 어린이부터 어르신들까지 남녀노소 모두 만족하는곳이다.

지난 28일 tvN 놀라운 토요일에서 방영된 홍게라면은 ‘홍게랑’에서 판매하는 홍게 한 마리라면이다. 살아있는 홍게 한마리가 손질되어 대게향이 가득한 얼큰한 라면이면서, 누구나 홍게를 맛볼 수 있어 학생이나 젊은층들이 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메뉴로 인기가 높다.

속초 ‘홍게랑’에서 먹는 식수 또한 국내산 헛개 나무, 칡, 둥글레, 대추로 우려내어 건강까지 생각하는 주인장의 마음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방들이 여러곳 준비되어 있어 가족이나 단체석의 경우에도 부담 없이 방문하여 편안하게 요리를 맛볼 수 있다. 

관계자는 “홍게 요리를 맛보기 위해 속초를 찾는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품질 좋고 신선한 게 요리를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 또한 속초에서는 홍게 외에도 별미를 자랑하는 메뉴들을 중앙시장이나 아바이마을 등 곳곳의 맛집들에서 찾을 수 있다. 식사후 홍게랑 식당 바로 앞 갯배를 타고 나가 아바이마을 관광하기 매우좋다”고 말했다.

게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많으며,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필수아미노산이 많이 들어있어 성장기 어린이에게, 소화성이 좋아 병의 회복기에 있는 사람이나 허약체질, 노약자에게도 매우 좋다.

맛집을 선택할 때는 맛과 가성비, 주변 볼거리, 주차 시설, 예약 여부 등을 살펴보고 선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사람 개개인의 체질에 따라 갑각류 알레르기가 발생 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성향을 정확히 파악한 뒤에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