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 창업이 성행하는 요즘 고깃집 창업은 상대적으로 운영비가 높은 아이템이 되었다. 주방과 숯불 등 관리 인력으로 인한 인건비, 양질의 고기와 반찬으로 인한 식재료 비용까지 신경써야 한다. 초보 창업자라면 운영비가 많이 든다 느낄 것이다.

게다가 최저임금 인상이 시행되면서 인건비에 대한 부담이 커졌다. 장기적으로 세계적인 불황과 물가상승으로 식재료 가격까지 올라 마진을 남기기가 더욱 어려워졌다. 인건비와 식재료 가격 상승에 대비한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이 더욱 요구되는 시기다.

전문가들은 창업 시 어느 정도의 수익을 거둘 수 있는지 냉정하게 따져보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비용에 대해 명확하게 인지하고, 이를 최소한까지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봐야 한다.

가성비와 마진율을 둘 다 잡아 획기적인 고정비 절감을 해낸 연탄갈비전문점 ‘도둑고기’가 이런 대표적인 경우다. ‘도둑고기’ 본사는 다수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성공시킨 경험을 녹여 더욱 효율적인 시스템을 도입했다.

먼저 본사가 보유하고 있는 육가공 공장에서 양질의 식재료와 좋은 품질의 돼지고기를 각 가맹점에 합리적 가격대의 완제품으로 공급한다. 별도의 손질이 필요하지 않아 인건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고, 원하는 만큼만 구매도 가능하기 때문에 로스율도 거의 없다.

합리적인 식재료 원가율로 높은 수익율을 기대할 수 있고, 완제품 공급으로 전문 인력의 필요성을 대폭 낮춰 인건비를 감소할 수 있다. 운영비는 낮추고 매장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가맹점주는 물론 고객들의 입맛도 사로잡는다. 높은 퀄리티의 맛과 품질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대의 연탄구이 주먹고기는 고객들이 자주 찾는 메뉴다. ‘도둑고기’는 높은 재방문율을 자랑하는 등 단 기간 내 단골 고객 유치가 용이하다는 후문이다.

‘도둑고기’의 관계자는 “성공을 이미 경험해본 본사가 뒷받침하고 있는 만큼 ‘도둑고기’는 불필요한 지출은 줄이고, 높은 순수익을 기록, 수 많은 고깃집들 사이에서도 경쟁우위를 점하고 있다”며, “위기를 기회로 바꿔 성공적인 고깃집 창업을 꿈꾸고 있는 예비창업자가 선택해야 하는 최상의 아이템이다”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자세한 문의는 도둑고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