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즈음 기록적인 여름 무더위가 지속되면서 빠져나가는 피부 수분과 콜라겐에 신경쓰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이 가운데 콜라겐은 체내 전체 단백질의 1/3을 차지하며, 피부 진피층의 약 80%를 차지하는 중요한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40대 이후부터는 콜라겐 합성이 급속히 감소하기 때문에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콜라겐 섭취에 대한 니즈가확대되고 있다.

이처럼 콜라겐 섭취가 새로운 이너뷰티(Inner beauty)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콜라겐을 쉽고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는 제품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효소전문기업 아미코젠이 론칭한 오연수콜라겐 케이뉴트라 ‘콜라겐3.2’이 그 주인공으로 이 제품은 특허 받은 기술력을 콜라겐 완제품에 접목해 흡수를 고려했다.

주원료는 콜라겐분말(콜라겐-트레펩20G)로 이 성분은 흡수를 고려한 3세대 콜라겐(CTP-평균 500달톤 초저분자 콜라겐)이다.

뿐만 아니라 콜라겐 흡수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알려진 G.P.H성분이 3.2%이상 함유돼 있으며 여성을 위한 보조원료(히알루론산, 엔에이지(NAG), 글루타티온)도 포함돼 있다.

특히 이 제품에는 틸라피아 비늘에서 추출된 젤라틴이 함유돼 있다. 틸라피아 껍질에는 인간 피부형성에 결정적인 콜라겐 단백질이 대량 함유돼 있으며 ‘콜라겐3.2’ 하루 3정으로 콜라겐 1200mg 섭취할 수 있다.

아미코젠 관계자는 “요즘 중년 여성들 사이에서 먹는콜라겐효능이나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아미코젠만의 특허받은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콜라겐3.2’를 통해 콜라겐을 쉽고 간편하게 보충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케이뉴트라는 2일 오전 7시15분 공영홈쇼핑을 통해 오연수콜라겐 케이뉴트라 ‘콜라겐3.2’ 제품을 할인가를 적용한 세트상품을 판매에 나선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