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는 뱃사람들의 오아시스였던 추자도, 경이로운 자연을 눈에 담을 수 있는 소천지, 뛰어난 자연경관으로 사람들의 감흥과 탄성을 자아내는 성산 일출봉 등 나열하기 힘들만큼 수많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존재하는 대한민국 관광의 메카다.

따라서 지금 같은 여름 휴가철을 비롯해 사계절 내내 제주도를 향하는 관광객 발길이 끊일 날이 없다. 최근에는 ‘먹방’이 하나의 사회 트렌드로 떠오르며 제주도로 먹방 여행을 가는 인원이 증가하는 모습이다.

제주도에는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는 맛집들이 즐비한데, 그중 제주 애월 흑돼지 맛집 ‘정직한돈’이 품질 높은 흑돼지를 판매하고 있어 가볼만한 제주 맛집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청정 지역 제주에서 자란 흑돼지 근고기를 제공하는 해당 제주도 흑돼지 맛집은 연탄에 고기를 굽지 않고, 참숯으로 흑돼지를 구워 아이나 높은 연령대의 인원도 걱정 없이 건강하고 풍미 깊은 제주 흑돼지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으로 꼽힌다.

흑돼지 근고기, 갈매기살, LA갈비 등 풒질 높은 다양한 육류를 다루며, 고기 주문 시 흑돼지와 궁합이 좋은 쌈 채소는 물론, 샐러드와 파절임, 콘 샐러드, 김치, 양파절임 등 각종 밑반찬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점심특선 메뉴가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2인 기준으로 흑돼지 400g, 김치찌개, 공기밥 2공기로 구성돼 있어 소비자의 부담을 덜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제주 흑돼지 맛집 정직한돈 관계자는 “자사는 제주 애월도로 고내항에 위치해 있지만, 주변 지역인 한림, 협재와 같은 곳에서도 방문하는 인원이 많아 제주 협재 맛집으로도 불리고 있다”라며 “흑돼지는 두툼하게 썰어 씹는 맛을 살렸으며, 직원이 직접 구워주기 때문에 더욱 맛있게 식사할 수 있다. 또한, 깔끔하고 쾌적한 내부 인테리어로 매장을 시공해 고객들의 전체적인 만족도를 높였으며, 주차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단체 손님이 방문하기 적합하다. 단체 방문 시 전화 예약을 진행하면 더욱 원활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제주도에는 구경할 거리가 매우 많다. 식당이 위치한 애월읍도 마찬가지다. 이곳에는 예능 프로그램 촬영지, 애월 해안도로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따라서 제주 가볼만한 곳으로 해당 지역과 정직한돈을 방문하는 인원이 많다. 앞으로도 이러한 고객들을 위해서 더욱 품질 높은 제주 흑돼지를 판매하는 식당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맛집을 방문할 때에는 가격과 후기, 메뉴 등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