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나무힐링캠프’는 캠핑과 리조트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가족 여행객부터 워크샵, MT, 수련회, 산악회 모임 등의 단체 여행객까지 다양한 단위의 숙박객을 수용할 수 있는 곳이다.

2016년 한국정책개발연구원에서 실시한 교육연수기관 운영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는 ‘자작나무힐링캠프’는 과거 인제모험레포츠연수원 시설을 리모델링 및 민간위탁경영으로 재탄생된 숙박시설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목표로 일자리 제공, 취약계층 문화체험 기회제공, 중독치유센터 등도 함께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또한 모험레포츠 업체와 업무협약을 맺어 저렴한 비용으로 체험이 가능하다는 것이 이곳의 특징이다. 펜션 관계자는 “휴가철을 맞아 강원도 인천에 관광을 목적으로 찾아주는 분들이 많다”며 “아름다운 내린천의 자연 속에서 즐기는 래프팅, ATV, 서바이벌 게임은 역동적인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적합하고, 조용한 휴식을 원한다면 자작나무숲에 트레킹을 나가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각 객실은 편안함과 따스함을 한껏 느낄 수 있으며,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야생1박2일 체험은 이곳만의 힐링을 느낄 수 있는 시설이다. 펜션 관계자는 “가족, 친구와 함께 휴식을 누릴 수 있으며, 대자연 속에서 행동하며 느끼는 힐링을 위한 공간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또한 80명 수용이 가능한 세미나실, 500명 수용이 가능한 실내 체육관, 인공암벽장, 족구장, 여름기간동안 운영되는 워터풀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마련돼 있다.

펜션에 마련된 넓은 바비큐장은 산악회 등의 단체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며, 무한 바비큐 메뉴 뿐만 아니라 한식뷔페와 단체도시락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8월 특별패키지 이벤트를 진행 중이어서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숙박과 래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