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신체적 콤플렉스를 해소하기 위해 강남 성형외과를 찾고 있다. 

이목구비를 개선하는 것 또한 성형의 한 부분이지만 많은 이들이 탄력 없는 피부, 늘어진 볼살, 팔자주름 등을 개선하기 위해 안티에이징 성형을 받고 있다. 

앞서 언급했듯 이목구비의 생김새도 외모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지만 동안 외모를 얻기 위해서 더 중요한 것은 피부라고 할 수 있다. 

피부 노화는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20대가 되면 피부를 탱탱하게 유지해주던 콜라겐 섬유가 줄어들면서 피부 탄력이 떨어지게 되며, 피부가 건조해지고 위축되면서 주름살이 생기게 된다. 안티에이징 성형 중 하나인 안면거상술은 위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페이스 리프팅 중 하나인 안면거상술은 모발선 안쪽 부분부터 귀 앞쪽에 바짝 붙어 있는 부분을 따라 피부를 절개한 후 피부와 늘어진 SMAS 층의 조직을 분리하고 제거하는 수술이다. 처진 조직을 위로 당겨 올려주고 남는 피부를 제거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작은 얼굴을 위한 윤곽을 얻을 수 있다. 

성형 중에서도 가장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자 기존 실리프팅 보다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노화는 물론이고 다양한 원인에 의해 처진 얼굴에 모두 적용이 가능하며 젊은층의 경우에도 윤곽수술 후 얼굴 처짐을 개선하고 싶거나 윤곽수술 시 더욱 좋은 효과를 보기 원한다면 조건에 따라서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다. 

얼굴에는 수많은 혈관과 신경이 복잡하게 얽히고 설켜있어 피부를 박리하는 과정에서 안면신경을 건드릴 우려도 있으므로 임상경험과 해부학적 지식이 풍부한 성형 전문 의료진이 상주하는 안면거상술로 유명한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안면거상술은 각 개인마다 얼굴 주름의 정도가 다른 부분과 더불어 피부 처짐의 정도에 따라 시술의 패턴이 달라질 수 있다. 그렇기에 경험 많은 안면거상술 잘하는 성형외과 의사와의 깊이 있는 상담을 통해 수술을 진행해야 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받을 수 있으며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 

환자의 경우 수술에 앞서 주의할 점은 감기나 몸살, 생리기간에는 평소보다 출혈이 많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이 기간을 피하해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평소 복용 중인 약물이나 앓고 있는 질환이 있다면 의사에게 미리 알려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강남역에 위치한 유노 성형외과 의원 임영민 대표원장은 “안면거상술은 얼굴 피부를 다루는 수술인 만큼 숙련되지 않은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을 경우 안면 신경에 손상이 생겨 얼굴 근육 마비가 오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를 요한다. 때문에 반드시 임상경험이 풍부하고 잘하는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아야 한다. 또한 비용에 따라 결정하기 보다는, 수술 후 흉터나 신경손상 등의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안면거상술 유명한곳 의료진과의 충분한 1:1 맞춤 상담을 통해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