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초등학교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교사), 독서지도사 1급 자격증 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장학이벤트’를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는 차원에서 이번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 교육기관의 방과후지도사 관련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교사) 자격증 온라인 과정은 돌봄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아동을 교육 및 보호하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돌봄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을 대상으로 생활지도, 문제행동지도, 학습지도, 상담 등을 하는 노하우를 종합적으로 교육한다는 게 강점이다.

독서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과정은 아동과 청소년이 올바른 독서습관을 함양해 논리적 사고 및 창의적 표현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하는 방법을 인강으로 교육한다.

해당 자격증 과정을 통해 독서 동기훈련, 독서와 글쓰기, 독서치료, 독서방법론 등을 배울 수 있으며, 독서논술지도사 자격증을 추가적으로 취득함으로써 이 분야의 스팩을 더욱 높이는 게 가능하다.

위와 같은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독서지도사뿐 아니라 인성지도사, 진로적성상담사 등 한국장학진흥원의 모든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취득 시 이력서 및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에 참여해 장학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스토리텔링 수학, 파닉스 영어, 영재 놀이 교육지도사 자격증 등 총 100종 자격증 과정을 본원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교육과정을 이수할 경우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하는 것도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이 교육하는 요리레시피 관련 아동요리지도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공부방/공부습관지도사 등 모든 자격증 과정의 커리큘럼과 취득 후 주요 활용처를 해당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