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계원 지역에서는 아파트로 들어서는 ‘퇴계원 대우이안’은 지하2층~지상 30층. 4개동, 59㎡, 74㎡형, 84㎡ 세가지 평형대로 총 246세대로 구성된다. 

아파트 주변에는 퇴계원IC와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으로 차량 진입이 편리한 교통이 구축돼 있으며, 이를 통해 강남과 강북 지역의로의 진출이 원활하게 이뤄질 것으로 보고 있다.

뿐만 아니라 경춘선 퇴계원역이 도보 5분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단지 30m 이내에 있는 버스정류장을 통해 강남역과 잠실 지역까지 직통으로 연결되는 버스를 탑승할 수 있다.

그 밖에도 관공서와 병원, 은행, 교육시설이 자리해 있고, 추후 군부대 이전으로 인한 대규모 문화예술시설 건설 계획이 되어 있다. 여기에 천마산국립공원, 예봉산, 백봉산 등의 등산로와 라이딩코스가 구축돼 있다. 

실수요자들에게는 출퇴근이 편리해야 일상생활의 불편함이 없고, 투자자에게는 배후수요가 풍부해야 투자가치가 더 높아지기 때문이다. 최근 이러한 조건에 부합되면서, 주변 생활편의 인프라까지 잘 형성된 곳으로 퇴계원역이 떠오르고 있다.

구리-포천 고속도로로 세종시까지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와 북부간선도로 등 수도권 이동에도 용이한 입지에 있다.

구리갈매지구의 가장 눈에 띄는 점은 개발호재다. 지난 달 경기북부2차 테크노벨리로 구리시, 남양주시가 선정이 되었다. 

구리·남양주 테크노밸리는 구리시 사노동과 남양주시 퇴계원 일원 29만㎡ 부지에 1530여 개의 기업이 입주하는 친환경 첨단 테크노밸리로 조성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견본주택을 방문하여 상담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하고 있다. 방문객 대상 사은품을 제공하며 선착순 상담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