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한국자격검정평가교육원 부설기관)이 큐넷, 내일배움카드, 워크넷 관련 100종 자격증 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벤트 참가 신청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취업성공’을 입력하는 것이다.

이벤트에 참여해 장학지원 혜택을 받으면 해당 교육기관의 총 100종 자격증 과정 인강을 별도 비용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상으로 응시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받는다.

이에 본 이벤트는 다양한 자격증 종류를 금전적 부담 없이 공부하길 원하는 사람들에게 추천되고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본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됐다. 이를 기념하는 동시에 사회 분야별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이번 이벤트를 개최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본 교육원의 100종 자격증 과정은 최근 추천되는 전망 있는 유망 직업 분야와 관련돼 있다. 이에 취업정보사이트 워크넷을 이용 중인 대학생,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를 고려하는 청년 구직자, 실업자 국비지원 대상자, 큐넷 자격증 보유자,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사용 근로자 등 많은 이들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의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 등록돼, 시험에 합격해 발급받은 후에는 관련 기관 취업, 업무 등에 활용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