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 A 노선의 연내 착공이 예정되면서 GTX B·C 노선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경기 의정부와 서울 삼성동을 연결하는 GTX C 노선은 2024년까지 건설 예정으로, 완공되면 경기 북부 교통망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특히 가장 수혜가 기대되는 곳 중 하나는 의정부역 주변이다. 의정부역에서 삼성역까지 이동 시간이 기존 73분에서 13분으로 단축된다. 수서발고속열차 SRT도 의정부까지 연장이 추진되고 있고, 여기에 기존 1호선을 더하면 수퍼 트리플역이 탄생하게 된다.

동부간선도로 지하화하도 구체화되고 있다. 현재 공사중인 월계에서 의정부까지의 확장공사까지 완료되면 의정부에서 삼성역 구간을 24분 만에 달릴 수 있다.상황이 이렇다 보니 의정부역 주변으로 강남 수요까지 노린 수익형 투자상품들이 속속 들어서고 있다. 특히 의정부역 7번 출구 인근에 들어서는 의정부역 한양파크뷰에는 문의가 끊이질 않는다. 

‘한양파크뷰’는 고품격 프리미엄 소형주택’을 표방하고 있다. 지하 2층~지상 25층(25.06㎡~49.07㎡), 총 364세대로 구성되고 호텔식 특화서비스에 각종 부대시설, 첨단 스마트시스템을 적용하여 투자자는 물론 임대수요자들의 마음까지 잡아 공실 걱정없이 안정적인 수익으로 이어가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2층부터 6층까지 구성된 복층형의 경우 조기 마감이 예상된다.

인근 부동산 전문가는 “의정부는 이미 1~2인 가구 구성비가 54%로 높은데다 1~2인 가구 유입률이 50%에 육박하고, 대형 개발 호재가 많아 공실 없이 안정된 임대 수익이 기대되는 곳”이라면서 “특히 의정부시가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복합문화융합단지와 경기북부 광역행정타운, 경기북부테크노밸리 등이 들어설 2~3년 후면 임대대란은 불보듯 뻔하다며, 2020년에 들어설 을지대학교를 비롯 신한대학교, 경민대학교 기숙사 수요에 1200 병상규모의 을지대학병원도 2020년 완공을 앞두고 있어 의정부역 인근의 소형주택을 찾는 수요가 늘어날 것”을 전망했다.

이는 ‘교통망이 좋아지고 각종 개발 호재로 의정부로 사람이 몰릴 수밖에 없고, 의정부의 경우 양주와 통합, 지하철 7호선도 연장이 확정돼 트리플 역세권에 트리플 호재로 수익형 투자상품의 가장 뜨거운 지역이 될 것’이란 분석으로 풀이된다.‘의정부역 한양파크뷰’는 트리플역세권 의정부역에서 300여 미터 거리로 신세계백화점, CGV, 대형마트와 종합병원 등 생활 편의시설이 도보 거리다. 모델하우스는 의정부시 의정부동 146-1 제일시장 입구에 위치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