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뮤지엄 북 라운지, 미술관 속 작은 도서관 '일주일만 엽니다' 운영

ⓒ 디뮤지엄 홍보팀

[문화뉴스 MHN 이상인 기자] 가을을 흔히 독서의 계절이라고 부른다. 천고마비의 계절,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만큼 책 읽기 좋은 계절이 있을까? 또한 독서만큼 가을 날씨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것도 없을 것이다. 디뮤지엄은 책 읽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오는 30일부터 11월 4일까지 북 라운지 '일주일만 엽니다'를 운영한다.

최근 책을 단순히 읽는 것을 넘어 도서관이나 책방을 가는 행위 자체가 치유와 감동을 주는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굳어지고 있다. 디뮤지엄은 이 같은 트렌드에 맞춰 선선한 가을날 책 한 권의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출판사와 독립서점들의 도서를 만날 수 있는 북 라운지와 책과 관련된 다양한 취향을 향유할 수 있는 스페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디뮤지엄 4층 스튜디오에 마련된 '일주일만 엽니다' 북 라운지는 도서출판 시공사, 문학동네, 디자인이음과 나우매거진 그리고 독립서점 스토리지북앤필름, 고요서사, 다시서점, 도시서점, 망고서림, 이라선, 오버그린파크 등이 북 큐레이팅에 참여했다. 국내외 소설과 에세이, 인문학, 예술, 디자인, 식물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 800여 권을 선보인다. 또한, 홈퍼니싱 브랜드 마켓B와 비플러스엠의 안락한 가구로 채워져,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 속에서 온전하게 책에 집중할 수 있다. 북 라운지는 오는 30일부터 11월 4일 총 6일간 매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운영되며, 별도의 입장료 없이 현재 진행 중인 'Weather : 오늘, 당신의 날씨는 어떤가요?' 전시 티켓 소지자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책을 쓰고, 읽고, 기획하는 이야기가 담긴 4가지 다양한 스페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먼저, 오는 30일 오후 6시에는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이도우 작가와의 북 토크 그리고 영감을 주는 날씨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는 "책을 쓰다"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오는 11월 2일 오후 7시에는 로컬 다큐멘터리 매거진 'nau magazine'의 남윤주 디렉터가 이야기하는 매거진 메이킹 스토리와 지속 가능한 도시의 삶에 대한 토크 프로그램 "책을 기획하다"가 열린다. 11월 3일 오후 1시에는 해방촌에 위치한 독립서점 스토리지북앤필름의 강영규 대표와 독립출판과 서점 운영에 대한 토크 "책을 만들고, 책방을 운영하다"가 이어진다. 마지막으로 11월 4일 오후 12시에는 세계 5대 도서관이자 뉴요커가 사랑하는 명소 '뉴욕 공립 도서관'의 24시간을 그린 영화 '뉴욕 라이브러리에서'를 상영하는 프로그램 "책을 읽다"가 준비되어 있다.

 

모든 스페셜 프로그램은 오는 24일 자정까지 디뮤지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을 받아, 추첨을 통해 확약 메일을 받은 당첨자에 한해 동반 1인까지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다. 더불어, 각 프로그램 별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참가자들에게 푸짐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디뮤지엄 공식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