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가볼만한 곳, 벡스코부터 해운대해수욕장까지
  • 박지민 기자
  • 승인 2018.12.29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어디까지 가봤니? 부산 여행 생각하고 있다면
ⓒ 픽사베이

[문화뉴스 MHN 박지민 기자] 대한민국 제2의 도시이자 제1의 무역항인 부산은 동쪽과 남쪽 모두 바다를 면하고 있어 인기 있는 국내 여행지로 꼽힌다.

해수욕장으로 유명한 부산은 여름 피서지로 잘 알려져 있지만 겨울에 보는 부산 바다는 또다른 이색 느낌을 준다. 

국내여행을 하고 싶지만 아직 행선지를 정하지 못 했다면 부산은 어떨까? 부산 가볼 만한 곳 4군데를 소개하고자 한다.

ⓒ 벡스코 공식 페이지

1. 벡스코 (Busan EXhibition & COnvention center)

벡스코(BEXCO)는 전시 및 컨벤션 행사를 전문적으로 하는 시설로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시티에 있다. 1, 2전시장 두 개로 나눠져 있고 약 46,000㎡의 크기로 코엑보다 큰 규모를 자랑한다. 명성에 걸맞게 벡스코에서는 많은 행사를 참관할 수 있다.

현재 벡스코에서 진행 혹은 예정 중인 행사로는 '2018 이선희 콘서트 Climax-부산'과 '신카이마코토展 부터 까지' 등이 있다. 

ⓒ 감천문화마을 공식 페이지

2. 감천문화마을

여행도 하고 인생샷도 남기고 싶다면 감천문화마을을 방문해보자. 감천문화마을은 부산광역시 사하구 감천동에 있는 자연 마을로 감천동의 마을 미술 프로젝트 사업이 명성을 얻으며 명명됐고 태극도 마을이라는 별칭도 가지고 있다.

감천문화마을의 북쪽에는 구덕산이 있고 산기슭을 따라서 파스텔 톤의 작은 집들이 밀집돼 있다. 이 마을이 관광지로 각광받게 된 것은 이런 아기자기한 풍경을 볼 수 있도록 마련된 전망대가 있기 때문이다. 전망대에서 마을 서쪽 기슭을 바라보며 매우 아름다운 전경을 볼 수 있다.

ⓒ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

3.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을 찾고 있다면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은 어떨까? 아이들 뿐 아니라 해양생물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이 곳에서 보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다. 

SEA LIFE 부산 아쿠아리움 해운대 해수욕장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250종, 10,000여 마리의 해양생물들을 보유하고 있다. 그 외에도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전시존이 갖춰져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추운 겨울 따뜻한 실내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 방문을 추천한다.

ⓒ 해운대 해수욕장

4. 해운대 해수욕장

'부산하면 해운대, 해운대하면 해수욕장', 자동으로 연상되는 공식일 것이다. 수심이 얕고 조수의 변화가 심하지 않으며 주변에 다양한 오락시설과 부대시설을 갖춰 여름이 되면 해운대는 피서지로 매우 인기가 많다. 겨울에도 겨울바다를 보기위해 몰린 관광객으로 항상 인기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한편, 해운대에서 열리는 매년 열리는 부산국제영화제는 해운대 해수욕장을 세계적인 관광지로 만드는 데에 일조하고 있다.





 
 

 
MHN 포토
박지민 기자 | press@mhns.co.kr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