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로 시작한 음악으로 '유명세', 국내 탑 '유튜브 뮤직 크리에이터'들 소개
취미로 시작한 음악으로 '유명세', 국내 탑 '유튜브 뮤직 크리에이터'들 소개
  • 황산성 기자
  • 승인 2019.01.09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력' 하나로 세계 무대를 장악하는 인터넷 가수들

[문화뉴스 MHN 황산성 기자] '유튜브'를 필두로 한 1인 미디어와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날로 커져가고 있는 지금, 유튜브의 가장 인기있는 영상 카테고리 중 하나인 '음악'을 주제로 하는 유튜브 뮤직 크리에이터도 함께 늘어나고 있다.

유튜브 뮤직 크리에이터란 공식적인 음악 활동 보단 유튜브를 통해 주로 음악 활동을 하는 사람들을 뜻한다.

인기있는 유튜브 뮤직 크리에이터들의 특징은 복잡한 영상 편집이 없어도 시청자들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할 수 있는 '실력' 하나로, 본인의 매력을 전 세계인들을 상대로 드러내고 있다는 것이다.

이처럼 국내에도 각각의 매력을 뽐내며 전세계인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유튜브 뮤직 크리에이터들이 있다.

ⓒ제이플라 인스타그램

 1. 제이플라(JFlaMusic)

"포니테일, 헤드폰, 옆모습", "(개인 유튜버 중)국내 최초 다이아버튼 수상자", "개인 유튜버 구독자 수 1위" 등. 유튜브 뮤직 크리에이터 제이플라를 상징하는 수식어들은 수없이 많다.

이처럼 국내 유튜브 뮤직 크리에이터 중 가장 유명한 인물 중 한명인 제이플라는 주로 팝 장르의 커버곡을 부르는 유튜버다.

제이플라가 커버한 Ed Sheeran의 'Shape Of You' 영상의 조회수는 무려 2억회를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Despacito', 'Havana' 등의 곡을 커버한 영상 역시 1억회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 외에도 제이플라는 지난 2013년 싱글 앨범 '바보 같은 Story'로 데뷔해 '화살(Arrow)', '찬란육리' 등의 앨범을 발매하는 등, 유튜브 밖에서도 다양한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정성하 인스타그램

 2. 정성하(Sungha Jung)

유튜브 뮤직 크리에이터이자 핑거스타일 기타리스트로 유명한 정성하는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뮤지션이기도 하다.

10살때 부터 기타 연주를 시작한 정성하는 유튜브를 통해 점차 이름을 알리게 되었고, 이후 해외의 뮤지션들과 협연을 진행하고 직접 공연을 하기도 했다.

정성하가 올리는 기타 연주 영상은 풍부한 음색과 아름다운 하모니를 가지고 있어 듣는 이들로 하여금 편안함과 영감을 준다는 평판이 많다.

정성하는 유튜브를 통한 영상 뿐만 아니라 정식 음반을 내기도 한 가수인데, 발매한 음반에는 정규 1집 'Perfect Blue'를 비롯해 'Mixtape', 'Andante'등, 총 9개의 앨범이 있다.

ⓒ이라온 인스타그램

 3. 이라온(Raon Lee)

유튜브에서 'Raon Lee'로 통하는 이라온은 유튜브를 주 무대로 활동하는 유튜브 뮤직 크리에이터다. 

이라온은 국내와 더불어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는 국내 유튜브 뮤직 크리에이터 중 한명으로, 주로 애니메이션 커버곡을 부른 영상을 업로드한다.

대표적인 영상에는 일본의 애니메이션 '나루토'의 주제곡을 '라온스럽게' 재해석한 'Naruto Shippuden OP.16 - Silhouette', 'Tokyo Ghoul OP - unravel )'등이 있다. 특히 이라온의 나루토 주제곡은 유튜브 조회수 6천만회 이상을 기록했다.

많은 유튜버들이 그렇지만, 이라온이 특별한 점 중 하나는 처음 음악 활동을 시작 할 때 치위생사라는 본업을 가진 체 취미로 활동을 시작했다는 것이다. 

이는 일반인들도 얼마든지 자신의 강점을 잘 살리면 유명 유튜버가 될 수 있다는 좋은 예이다.

ⓒ버블디아 인스타그램

 ​​​​​​​4. 버블디아

앞서 언급되었던 제이플라, 라온 등의 유튜브 뮤직 크리에이터들이 주로 해외의 곡들을 재해석 해서 불렀다면, 버블디아는 이들과는 다른 차별성을 지닌 유튜브 뮤직 크리에이터다.

버블디아는 주로 국내 가수들의 곡을 음색에 맞게 키를 높여서 부른 뒤 영상을 올리는데, 버블디아가 시원하게 뽑아내는 고음은 듣는 이들로 하여금 짜릿한 쾌감을 느끼게 한다.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영상에는 이수의 'MY WAY(돈꽃OST)', 김상민의 'YOU' 등이 있다.

버블디아의 또 다른 특징 중 하나는 실시간으로 생방송을 진행하는 인터넷 방송인이라는 것이다.

대표적인 인터넷 방송 플랫폼인 아프리카 TV를 거쳐 현재는 카카오 TV, 유튜브에서 생방송을 하고 있는 버블디아는 생방송 중 노래 라이브는 물론, 발성강의, 연애특강, 리뷰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팬들을 만나고 있다.

    황산성 기자 | press@mhns.co.kr

    문화 예술 현장에서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