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들 긴장해야 하는 연예인 유튜버 4명, 스타 유튜버 소개
유튜버들 긴장해야 하는 연예인 유튜버 4명, 스타 유튜버 소개
  • 문수영 기자
  • 승인 2019.01.20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악동뮤지션 이수현부터 소녀시대 태연까지, 인기 끄는 스타 유튜버 4명 소개
ⓒ '모찌피치', '뽐뽐뽐', 신세경 유튜브, '탱구TV' 캡처

[문화뉴스 MHN 문수영 기자] 몇 년 전부터 유튜브가 활성화되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유튜버들이 큰 인기를 끌었다. 그러면서 서서히 연예인들도 유튜브에 진출하기 시작했다. '와썹맨'의 박준형, 에프엑스 엠버, 악동뮤지션 이수현 등 다양한 스타들이 유튜브에 진출했는데, 그 중에서 최근 관심을 끌고 있는 스타들의 유튜브를 개설 순으로 소개한다.

스타들의 유튜브를 소개하기 전, 알아야 할 용어가 있다. 바로 '브이로그'. '브이로그'(vlog)란, 비디오(video)와 블로그(blog)의 합성어로 일상을 영상으로 찍어 올리는 것을 말한다. 글보다는 영상이 더 편한 세대에 들어서면서 나타난 신조어이다.

ⓒ '모찌피치' 캡처

#1 악동뮤지션 이수현 - Mochipeach

가장 먼저 소개 할 스타 유튜버는 바로 악동뮤지션의 이수현이다. 이수현은 현재 '모찌피치'라는 이름의 유튜브 활동을 하고 있다. 앞으로 소개할 스타 유튜버들 중에서도 가장 오래 활동하고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유튜버이다.

'모찌피치'에는 이수현이 직접 튜토리얼을 구성한 메이크업 영상들이 주로 올라온다. 주로 올라오는 메이크업은 '새내기 메이크업', '한복 메이크업'등 21살이라는 나이에 맞는 맑고 순수한 느낌의 메이크업이다. 그렇다고 이런 느낌의 메이크업만 올리지 않는다. '겟잇뷰티'에 뷰티유튜버로 출연하는 만큼 음영 메이크업, 페스티벌 메이크업 등 다양하게 메이크업 튜토리얼을 올린다. 메이크업 이외에도 ASMR 영상과 브이로그 영상, 노래 커버 영상, 다이어트 영상 등 다양한 영상을 올려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얻고 있다.

1년 이상 활동한 유튜버인 만큼 4명의 스타 유튜버들 중 가장 많은 구독자수를 보유하고 있다. 약 91만명이 구독하고 있다. 다양한 영상들 중 '모찌피치'에서 비교적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스타 유튜버 중 하나인 유병재와의 콜라보 영상이다. ASMR 영상들도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 '뽐뽐뽐' 캡처

#2 에이핑크 윤보미 – 뽐뽐뽐

다음으로 소개할 스타 유튜버는 에이핑크의 윤보미이다. 윤보미는 현재 '뽐뽐뽐'이라는 이름의 유튜브 활동을 하고 있다. 윤보미 역시 약 9개월 가까이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다.

'뽐뽐뽐'에는 먹방, 메이크업, 리뷰, 다이어트, 브이로그 등의 영상들이 다양하게 올라온다. 세계 1위 라면 먹방과 같은 음식 먹방을 하기도 하고 음료수를 끓여 마시는 등의 새로운 먹방을 하기도 한다. 먹방 말고도 메이크업과 관련된 영상들이 자주 업로드된다. 무대에 오르면서 수많은 메이크업을 받은 경험을 바탕으로 키라키라 메이크업 등 메이크업 영상을 올리기도 하고, 최고의 클렌징과 스킨케어 루틴을 올리기도 한다. 윤보미 역시 브이로그를 올리는데, 아이돌인 만큼 무대 비하인드, 팬사인회 비하인드 등 다양한 비하인드를 올려 팬들에게도 호응을 얻고 있다.

9개월 이상 활동하며 매우 다양한 분야의 영상을 게시하고 있는 윤보미는 약 55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뽐뽐뽐'의 영상들 중 최다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1도없어' 컴백 비하인드를 직접 찍어 올린 영상으로, 142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 신세경 유튜브 캡처

#3 신세경 – sjkuksee

세 번째 스타 유튜버는 바로 신세경이다. 신세경은 약 3개월 전 유튜브를 개설하자마자 다양한 포털의 검색순위를 장악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그 이유는 ‘너무 예뻐서’이었다. 신세경은 앞선 두 스타 유튜버들처럼 기존 유튜버들과 같은 영상을 게시하지 않는다. 일상을 촬영하고 최소한의 편집으로 영상을 만들어 게시해 신세경의 미모를 더욱 돋보이게 만든다.

신세경은 따로 유튜브에 이름을 정하지 않고 영상을 게시한다. 주로 일상생활을 담은 브이로그를 게시한다. 외동으로 자라 가족같이 키우고 있는 애완견을 산책시키는 영상, 그저 인터넷 하는 영상, 베이킹 영상 등 다채롭지는 않지만 소소해서 더 관심이 가는 브이로그를 업로드하고 있다. 3개월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활발하게 활동하지는 않아 아직 8개의 영상만이 업로드 되어있다. 신세경의 브이로그는 주로 15분에서 20분 사이로 구성되어있다.

신세경은 유튜브를 개설한 지 약 3개월밖에 되지 않았음에도 약 54만이라는 상당한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다. 최다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첫 게시물로, 191만회를 기록했다. 신세경은 애완견을 활용해 달린 악플을 상단 고정시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 '탱구TV' 캡처

#4 소녀시대 태연 – 탱구TV

마지막으로 소개할 스타 유튜버는 소녀시대의 태연이다. '그아탱', '믿듣탱' 등의 수식어를 가지고 있는 태연은 5년 전 유튜브를 개설해 노래영상을 게시하였지만, 이후 계정을 잊어버려 업로드되지 못했다.

지난 18일 영상을 업로드하며 본격적인 유튜브 활동을 예고한 태연은 현재 여행기를 업로드 해 놓은 상태이다. 기존 인스타를 통해 공연 뒷 이야기, 여행기 등의 일상을 공개하기도 하여 앞으로 다양한 브이로그가 올라올 것이라 전망된다. 앞선 유튜버들과 달리 태연의 영상들은 아주 짧다. 모두 2분에서 3분 내외의 영상이다. 짧은 영상 내에서도 '덕후몰이'하는 태연은 임팩트를 주어 '그아탱'의 면모를 재확인 시켜주었다.

태연은 '탱구TV'에 영상을 본격적으로 게시한 지 약 2일 되었음에도 28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18일 게시한 영상들 가운데 최다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영국 여행기로, 11만회를 기록했다. 태연은 본인 인스타에 '탱구TV'를 직접 홍보하는 등의 열정을 보이고 있다.

 
문수영 기자 | press@mhns.co.kr

문화예술 현장에서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MHN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