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안녕하세요 팝페라 여성 그룹 '클라라'라고 합니다.

저는 클라라의 리더 경희입니다 :)

저희가 앞으로 '문화뉴스'와 함께 저희에 대한 소소한 이야기들을 연재로 쓰면서 독자 여러분들에게 저희 클라라와 팝페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까 하는데요. 이 연재가 재미가 있을지 아니면, 악플만 달리는 게 아닐지 조금 아니 많이 걱정은 되지만…그래도 용기 내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먼저, 잘~~부탁 드립니다! ^^

   
 

저희는 팝페라 여성그룹인데요.팝페라라는 단어가 많은 분이 아직 생소하실 거에요.
팝페라는 말 그대로 팝과 오페라가 합한 합성어로 한마디로 퓨전 장르라고 보시면 된답니다. 팝페라는 한국에서만 불리고 있다고 들었는데요, 외국에서는 '클래시컬 크로스오버(classical crossover)' 라고 해요.
대표적으로 영국의 classical crossover 가수 사라브라이트만, 국내에는 대표적으로 임형주를 떠올리신다면 좀 더 이해하기 쉬우실 거에요. 그중 저희는 팝페라 여성그룹을 대표(!)하는 그룹이고요.^^

저희는 각종 기업행사, 지역축제, 방송, 재능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 행사 자리에 따라 성격에 따라 2명에서 5명까지 움직이는 자칭 팝페라계의 아이돌이라고 부르고 있어요~^^;;;;
일반적으로는 저희는 3명에서 4명으로 움직이고 있고요.

   
 

저희가 추구하는 바는요. 저희 멤버가 성악도로서 기본실력은 탄탄하되, 외모는 팝페라계의 아이돌로 실력과 끼를 맘껏 발산해 보자는 컨셉이랍니다. 클래식을 너무 어렵고 멀리서만 지켜보시기에, 조금 더 대중과 소통하면서 그렇다고 너무 가볍지 않은, 모든 분들이 클래식을 좀 더 사랑하시길 원하는 맘으로, 우아하고 아름답게 잘 전달하고자 하는 것이 저희 목표랍니다!

멤버들의 지닌 다양한 음색과 가지각색의 재능으로 다채로운 캐릭터를 보여주자 라는 취지로 시작했는데 아마도 저희가 가장 먼저 4~5인조로 공연을 가장 먼저 한 그룹이 아닐까 해요.

아 여기서 잠깐!
저희가 왜 클라라 인지 궁금하시죠~? 기존에 유명한 미모의 탤런트 클라라님과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에요~ 실제로 "클라라가 팝페라도 했나?"이러시는 분도 계시더라고요. 

저희가 '클라라'라는 그룹명을 짓게 된 유래는요…
클라라 조제핀 비에크 슈만(Clara Josephine Wieck Schumann)라는 독일의 여류 피아니스트의 이름을 따서 짓게 되었는데요.

유명한 로베르트 슈만의 아내로 아버지에게 음악을 배우고 어려서부터 천재 소녀 피아니스트의 명성을 얻었는데요. 집안의 반대를 물리치고 슈만과 결혼하여 남편의 작곡 활동을 도왔고요. 어릴 때부터 천재적인 피아노 재능을 보여 유럽에 그녀의 이름이 널리 알려졌고, 남편이 죽은 후에는 남편과 브람스 음악의 해설자로서도 활약하면서 작곡 활동에도 힘을 썼다고 해요.

하지만, 남편 슈만과 브람스의 그늘의 가려져 빛을 보지 못했지만 음악적으로 뛰어났을 뿐 아니라 굉장히 미인이었고 성품이 너무 좋았다고 합니다.

(슈만과 브람스의 삼각관계를 빼놓을 수 없지만 기회 된다면 이 이야기는 담에 들려드릴게요) 

하여튼 두 분의 뮤즈였을 뿐 아니라 그녀는 수많은 팬이 있었는데요. 그 중 유명한 독일 문호인 괴테도 그녀를 흠모했다고 합니다. 한 시대를 풍미한 굉장한 여인임은 틀림없는 것 같네요.

 그래서 저희도 '클라라슈만'처럼 음악적으로도 인정받고, 미래에 한 가정의 아내로서도 내조로 인정받는 그런 모든 면에서 뛰어난 신 여성이 되고 싶다는 마음에 팝페라 그룹명을 '클라라' 라고 이름을 짓게 되었답니다. 이제 궁금증이 풀리셨나요^^?

   
 

저희 팝페라 클라라는 멤버 모두가 기본적으로 성악과를 졸업한 실력파 친구들인데요.
일반적으로 팝페라, 오페라 하면 어렵다, 지루하다, 고급스러워서 다가가기 힘들다…라는 편견들이 많은데, 저희도 그 선입견을 깨기 위해 대중과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는 그룹이고요,
또한, 여러분도 손 내미실 수 있도록 함께 친해져 보았으면 해요 ^^

그렇기 때문에 여러 분야를 통하여 다양한 공연, 행사, 축제, 심지어 방송에서도 많이 얼굴을 보여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그리고 방송, 기업행사시에는 제약이 많아서 일반대중과 함께하기가 한계가 있지만, 가족적인 분위기의 행사나 축제에서만큼은 저희를 호응해주신 한분 한분께는 너무 감사해서 포토타임을 가지며 함께 사진으로 추억으로 남겨 드리고요. 담소도 짧게 남아 나누며 좋은 인연을 만들어 가고 있답니다.

저희는 일반 행사 및 공연과는 별도로 소외계층 분들을 위해, 저희가 가진 '목소리라는 달란트'로 그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에너지와 즐거움을 드리고자 재능기부로 함께 힐링이 되고 있답니다. ^^

이쯤에서~
저희 팝페라 클라라에 대해 궁금하신 점 혹시 있으신 분~~~ 은 아래 댓글로 또는 저희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남겨주세요.

오늘은 저희 그룹의 첫 소개라서 설명을 드려야 하기에 좀 지루한 글이 되셨는지는 모르겠네요. 하지만, 처음이니 조금만 이해 부탁드립니다~!! ^^a 앞으로는 조금 더 저희의 일상과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을 가지고 찾아 뵐 테니 기대해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앞으로 팝페라 클라라 활동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더 알찬 소식을 갖고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제 독사진도 첨부할게요. 다음편 엔 저희 다른 멤버들도 소개하겠습니다.

   
 

많이 기대해 주세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리더 경희였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 http://popera.kr (현재 PC에서만 가능해요. 모바일에서는 곧!)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poperagroupclara

다음 카페 : http://cafe.daum.net/popera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poperaclara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