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가족외식과 직장회식, 친구들과의 모임에서 빠지지 않는 메뉴가 있다. 바로 돼지고기다.

이 중 가브리살은 목심과 등심을 연결하는 부위로 돼지 한 마리에 200g, 사람의 손바닥만큼 밖에 나오지 않는 귀한 부위로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발육과 여성들의 피부피용, 성인병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

또한, 철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빈혈과 간장회복, 피로회복에 좋아 노인보양식으로 안성맞춤이다.

이 가운데 일산맛집으로 유명한 '위대한화로'는 질 좋은 돼지고기를 와인을 이용한 저온 숙성으로 특유의 잡내를 잡고 부드럽고 담백한 맛은 물론 깊은 풍미와 감칠맛으로 유명하다.

해당업체의 메인메뉴인 가브리살은 현지인들 사이에서 꼭 먹어봐야 할 별미로 손꼽히고 있다. 이유인 즉, 이 곳의 가브리살은 기존의 타 업체처럼 가브리살이 손질되 나오는 것이 아니라 원형 그대로의 통가브리살을 제공해 눈길을 끈다.

손님상에서 직접 잘라 제공하는 가브리살은 육즙을 온전히 보전하고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으로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삼겹살, 목살, 갈매기살, 돼지갈비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특수 제작한 불판은 은은한 숯불향 위에 고기와 함께 김치와 마늘, 팽이버섯을 같이 구워 먹을 수 있다.

최근에는 일산요진와이시티의 입주가 시작되어 더욱 많은 인파가 몰리며 일산은 물론 인근의 고양, 파주부터 서울 전역까지 '꼭 가볼만한 곳', '일산맛집 베스트10' 등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이어, 일산 맛집 '위대한화로'가 일산 대화점에 이어 화성에 동탄점 오픈 예정으로 주민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일산의 유명세를 이어 동탄의 가브리살 맛집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까. 

문화뉴스 이민혜 기자 pinkcat@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