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창원과 양산 사이에 위치해 부산과도 가까운 김해는 다양한 관광 명소와 가볼 만한 곳이 많아 평소 많은 여행객이 방문하는 곳이다. 실제, 수로왕릉, 봉하 마을 등 유서 깊은 명소부터 롯데 워터파크, 가야 랜드, 장유대청계곡 등의 여름 휴양지도 많아 매년 많은 관광객의 발걸음이 몰리고 있다.

이러한 즐거운 여행 속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맛집 탐방. 실제, 최근 무더워진 날씨에 김해를 찾는 관광객들이 늘어나면서 숨겨진 곳을 찾는 사람들 역시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어렵게 짬을 내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평소 먹을 수 있었던 평범한 음식들은 인기가 적다. 반면, 기존 음식과 차별화된 모습을 가진 특색있는 맛집들은 특별함을 기대하는 관광객들을 넘어 주민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김해에는 추천할 만한 많은 곳이 형성되어 있지만, 그중에서도 삼계동 맛집 '김해 못난감자'는 '치즈퐁듀치킨'이라는 메뉴로 유명하다. 치즈가 흘러내리는 이색 치킨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이 메뉴는 저렴한 가격과 많은 양에 더해 화려한 모습까지 갖추고 있다. '김해 못난감자'는 도심 속 휴양 공간으로도 유명한 연지공원 근처에 있어 근처 장유율하 및 내외동을 찾는 사람들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으니 참고하자.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