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무용과 최수진 댄서 전임 교수 임용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무용과 최수진 댄서 전임 교수 임용
  • 김지혜 기자
  • 승인 2019.02.1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도 3월부터 무용과 전임교수로 활동하게 됐으며 현대무용에 대해 학생들에게 체계적이면서도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예정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문화뉴스 MHN 김지혜 기자] 문화예술특성화학교인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무용과는 한국발레재단이사이자 한국무용교사협회 이사를 역임하고 있는 최수진 댄서를 전임교수로 임용했다고 밝혔다.

최수진 댄서는 경희대학교 대학원 공연예술학 박사를 수료한 이후 경희대학교 무용학부 외래교수로 활동했으며 다양한 작품 안무 연출과 80회 이상의 공연을 한 바 있다. 아울러 요코하마 댄스컬렉션(국제안무자경연대회) 심사위원장 상 수상, 미국 MALASHOCK DANCE COMPANY 단원 등 국내외를 넘나드는 다양한 공연을 펼치며 독창적인 실력을 발휘해 최정상급 현대무용가로 평가받아왔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2018년부터 서울예술실용전문하교 무용과 강의를 통해 학생들과 인연을 맺은 바 있는 최수진 댄서는 2019년도 3월부터 무용과 전임교수로 활동하게 됐으며 현대무용에 대해 학생들에게 체계적이면서도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예정이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주진노 이사장은 “현대무용을 배우는 학생들에게 최수진 교수는 선망의 대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학생들이 훌륭한 댄서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임용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무용과는 순수무용과(발레,현대무용,한국무용), 실용무용과(코레오,방송댄스,재즈댄스,태권아트퍼포먼스,익스트림,살사,탱고,탭댄스,훌라댄스), 스트릿댄스과(힙합,걸스힙합, 걸리쉬,왁킹,락킹,하우스,팝핀,비보잉,크럼프)가 있으며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이다.

 
김지혜 기자 | press@mhns.co.kr

문화예술 현장에서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MHN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