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뚜두뚜두' 유튜브 7억뷰 돌파…K팝 그룹으로서는 최초 신기록
블랙핑크 '뚜두뚜두' 유튜브 7억뷰 돌파…K팝 그룹으로서는 최초 신기록
  • 김재정 기자
  • 승인 2019.03.09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류 열풍 주도...걸그룹 중 5억뷰 돌파 뮤직비디오 최다 보유
ⓒ YG 엔터테인먼트
ⓒ YG 엔터테인먼트

[문화뉴스 MHN 김재정 기자] 그룹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뮤직비디오가 K팝 그룹 최초로 유튜브 7억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6월 15일 공개된 이 뮤직비디오는 9일 오전 9시께 266일 만에 유튜브 7억뷰를 넘겼다고 알렸다.
이 뮤직비디오는 2억뷰를 돌파한 시점부터 1억뷰를 추가할 때마다 남녀 그룹을 통틀어 최단 시간 기록을 쓰며 돌풍을 일으켰다.
아울러 블랙핑크는 K팝 걸그룹 중 5억뷰를 넘긴 뮤직비디오를 가장 많이 보유한 팀이다.
'뚜두뚜두'뿐 아니라 '마지막처럼'과 '붐바야' 등 3편이 5억뷰를 넘겼다.
또 멤버 제니의 솔로곡 '솔로'(SOLO)가 국내 여자 솔로 가수로는 최단 시간 1억뷰를 돌파했으며, '뚜두뚜두'와 '마지막처럼', '붐바야', '불장난', '솔로' 안무 영상도 모두 1억뷰를 넘기는 등 대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한류 열풍에 맞춰 이들은 지난해 10월 미국 최대 음반사 유니버설뮤직 레이블 인터스코프와 손잡고 현지 진출에 나섰다.
최근 아시아 투어를 마친 블랙핑크는 북미, 유럽, 호주를 도는 대규모 월드투어에 나선다. 다음 달에는 미국 유명 음악 페스티벌인 '코첼라' 무대에도 오르는 것으로 밝혀져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를 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