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년 3월 포털 인기검색어 스포츠, 레저 카테고리 베스트 10
- 풋살화, 축구화, 전동킥보드, 등산화, 자전거, 모노키니, 전기자전거, 비키니, 디스커버리바람막이, 노스페이스바람막이

ⓒ네이버데이터랩

[문화뉴스 MHN 오윤지 기자] N포털 3월 스포츠, 레저 카테고리 인기검색어는 다음과 같다.

1위는 풋살화다. 기온이 상승하면서 실외스포츠가 인기를 끌고있다. 풋살은 적은 인원과 간단한 도구로 경기가 가능하여 남녀노소 할 것없이 사랑받는 스포츠다. 일반적으로 인공잔디구장을 이용하기 때문에 축구화와 비교해 스터드가 낮고 갯수가 많다.

2위는 축구화다. 지난 3월 1일 2019 K리그 개막으로 축구에 대한 관심이 폭증하며 직접 즐기고 싶어하는 이들이 많아진 것으로 보인다. 풋살화보다 정교한 미끄럼 방지 기술을 요구한다.

3위는 전동킥보드다. 전기 모터로 주행하며 소지, 이동이 편리하기 때문에 작년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있다. 최근 대여점도 많이 생겨났다.

4위는 등산화다. 산들이 새로운 옷을 입을 때가 되면서 등산을 즐기러 가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이에 등산 장비, 특히 등산화를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 등산으로 인한 발의 무리가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가죽 재질의 등산화를 착용해야한다.

5위는 자전거다. 여가 스포츠 장비, 이동수단 등 여러 목적으로 많이 쓰인다. 순위는 전동킥보드에 밀려났지만 실사용율은 훨씬 높다.

6위는 모노키니다. 4월을 앞두고 실내수영장이 개장하면서 영향을 받은것으로 보인다. 본래는 브리프로만 구성된 수영복이지만 주로 상체가 많이 드러나는 원피스 형태로 판매되며 과감한 노출이 요구되기 때문에 사이즈를 정확히 측정하여 구매해야한다.

7위는 전기자전거다. 6위를 기록한 일반 자전거와 달리 전기 모터로 주행하는 자전거이다. 속도제한이 있어 스포츠보다는 이동수단으로 쓰인다.

8위 비키니다. 역시 실내수영장 개장에 영향을 받은것으로 보인다.

9위는 디스커버리바람막이다. 꽃샘추위로 인해 찾는 이들이 많아진 것으로 보인다. 패커블 자켓, 블루종, 아노락, 레인코트 등 종류가 다양하며 겨울철 롱패딩에 이어 많은 인기를 얻고있는 브랜드이다.

10위는 노스페이스바람막이다. 특유의 헤리티지 디자인으로 10년전 부터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제품이다. 디자인을 최근 등산을 위한 마운틴자켓이 런칭되었으며 미세먼지를 차단해 준다고 한다.

지난달과 비교해 겨울용품인 경량패딩, 신학기 인기상품인 백팩, 스포츠트레이너 숀리가 광고한 올인원 스쿼트머신이 순위를 내어줬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