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라이브 투어 DVD와 블루레이, 오리콘 차트서 최다 1위 기록 경신

 

ⓒSM 엔터테인먼트

 

[문화뉴스 MHN 이채원 기자] 세계적 그룹 동방신기(유노윤호, 최강창민)가 일본 공현 현장이 담긴 라이브 DVD와 블루레이로 오리콘 위클리 차트 3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27일 동방신기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일본에서 출시된 라이브 DVD 및 블루레이 '동방신기 라이브 투어 2018~투모로우~(東方神起 LIVE TOUR 2018~TOMORROW~)'를 발매했다. 

 

ⓒSM엔터테인먼트

 

SM에 따르면 이번 DVD 및 블루레이 발매 첫 주 만에 오리콘 위클리 DVD 종합 차트, 블루레이 종합 차트, DVD와 블루레이 판매량을 합산한 종합 뮤직 영상 차드의 3개 부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그중 DVD 종합 차트에서 동방신기가 1위를 차지한 것은 11번째이다. 오리콘 측은 "오리콘에서 보유한 역대 해외 아티스트 오리콘 위클리 DVD 최다 1위 기록을 다시 경신했다"고 밝혔다. 

오리콘은 이날 홈페이지에 이 소식을 전하며 "세 부문 동시 1위는 '동방신기 라이브 투어 2015~위드~'(東方神起 LIVE TOUR 2015~WITH~) DVD와 블루레이 이후 두 번째"라고 소개했다.

이번 DVD와 블루레이에는 동방신기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1월까지 진행한 일본 투어 중 지난해 12월 도쿄돔 공연 실황이 담겨 있다. 동방신기의 라이브와 퍼포먼스, 공연 비하인드와 투어 과정이 모두 담긴 다큐멘터리 영상도 함께 수록됐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