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진홍게무한리필

[문화뉴스] 봄날의 특별한 추억을 쌓고자 한다면 강릉 경포대벚꽃축제에 참여하는 것이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강릉벚꽃축제는 지난 4월 2일 화요일 개막하여 4월 7일 일요일까지 진행된다. 아름다운 벚꽃들의 향연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이 축제에 참여하기 위해 전국의 관광객들이 이곳 '강릉'으로 모여들고 있다. 원래도 강릉은 사계절 내내 인기를 얻고 있는 여행지이지만 벚꽃축제가 진행되면서 특히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강릉벚꽃축제에서는 아름다운 벚꽃풍경을 감상하며 길을 거니는 것은 물론, 각종 공연과 시화전, 불꽃놀이와 같은 행사도 함께 이루어지며 다양한 예술·전통체험도 곁들여 할 수 있다. 따라서 벚꽃축제에 참여하기 위해 다양한 단위의 여행객들이 앞으로도 더 강릉으로 몰릴 것으로 전망된다. 

강릉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벚꽃축제와 함께 강릉 주문진맛집에도 관심을 기울일 것이다. 특히나 그 중에서도 소문난 강릉·주문진횟집들이 많은데 홍게무한리필이 가능한 곳이 있어,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 있다.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이 그곳이다.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TVN'알바트로스'와 SBS'생방송투데이'에 소개되기도 했는데 이곳을 다녀간 많은 여행객들의 호평이 가득한 후기들로 입소문이 나, 꾸준히 많은 수의 여행객들이 이곳을 찾고 있다.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배를 직접 보유하고 있어서 선주직판매장 형식으로 운영이 되고 있다. 즉 매일 바다에 출항하여 수심 깊은 곳에 자리하고 있는 홍게를 직접 잡아서 판매를 하는 형식이다. 그렇기에 별도의 중간 유통과정이 없으므로 재료의 싱싱함은 충분히 살리고 가격은 저렴하게 책정할 수 있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도시에서 쉽게 맛보기 어려운 홍게를 '주문진홍게무한리필'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이미 대표적인 강릉가볼만한곳으로 자리 잡은 가운데 셀프바로 운영 중이어서 다양한 스끼다시를 자유롭게 맛볼 수 있다.

기본적으로 홍게무한리필 스끼다시에는 소라무침, 미역국, 샐러드가 나오며 셀프바를 통해서 콩, 마카로니, 메추리알, 건빵, 오징어젓갈, 김치를 맛볼 수 있다. 사이드메뉴로는 게라면, 게딱지밥이 있는데 메인 메뉴와 함께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서 추가로 주문하여 풍성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