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오지 않은 4.3의 봄..."조금씩 다가오고 있다"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제주 4·3 사건의 71주년 추념식 막바지 행사로 시민들이 참여하는 문화제가 열렸다.

ⓒ제주 4.3 범국민 위원회

제주 4·3 범국민위원회는 6일 오후 광화문 광장에서 국민문화제 '봄이 왐수다'를 열었다.

이번 '봄이 왐수다' 문화제는 시민들이 71주년을 맞은 제주 4·3사건의 의미를 기억하고, 계속 되새겨 달라는 취지에서 마련된 행사다.

범국민위원회는 "4·3의 봄은 아직 오지 않았지만, 조금씩 다가오고 있다"면서 청년들에게 "4·3을 기억하고 그 의미를 이어가달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가 시민들에게 4·3을 이해하는 것을 넘어 평화와 인권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문화제에는 플래시몹 이벤트와 버스킹 공연, 보드게임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열렸다.

광화문 광장을 찾은 시민들은 각종 체험 부스에서 준비된 행사에 참여하고, 중간중간 음악 공연과 플래시몹을 즐길 수 있다.

범국민위원회는 이번 주를 '4·3 평화 인권주간'으로 삼고, 지난 3일부터 서울시와 공동으로 추념식과 추모의례, 전시·체험행사 등을 진행 중이다.

이날 오후 6시부터는 범국민위원회와 제주 4·3 평화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한 문화제 공연이 열린다. 창작 공연과 함께 추모곡 '잠들지 않는 남도' 제창이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