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 몸의 이상신호 ‘떨림’ 방치하면 삶이 떨릴 수 있다
- 눈떨림 병원 찾아야 큰 병 막는다.
- 원인을 찾아라.

출처:픽사베이

 

눈꺼풀 떨림 이유와 원인 해결

일상 속 눈 떨림, 손 떨림, 심장 떨림을 방치하면 위험하다. 특히 잦은 눈 떨림은 뇌질환을 의심해야한다. 일상 속, 흔한 떨림 중 하나인 눈 떨림. 눈꺼풀과 눈 밑 떨림의 이유가 단순 피로 때문만은 아닐 수 있으므로 각별히 신경을 써야한다.

- 만병의 근원이라 하는 스트레스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지는 않은지 살피고 운동, 명상, 요가, 취미, 수면, 사교 모임 등 자신에게 맞는 스트레스 줄이는 법을 찾아 스트레스 원인제거를 할수 있다.

과로와 수면 시간 부족

빛 차단과 충분한 숙면을 취할 수 있는 환경 조성 후 7시간 이상 규칙적인 수면 패턴을 찾아야 한다.

- 카페인, 알코올, 의약품류

카페인은 커피뿐만 아니라, , 초콜릿, 청량음료에도 포함되어 있다. 간혹 다른 원인으로 피로감을 느껴 카페인에 과하게 노출되어 중독현상이 생기기도 한다

- 알레르기

항히스타민제를 이용하면 효과가 빠르나 항히스타민제의 종류도 여러 가지로 의사의 진료이후 적합한 항히스타민제를 처방받는 것이 중요하다.

영양 불균형

마그네슘, 칼륨 등 특정 영양소가 부족할 시 눈꺼풀 경련이 발생할 수 있지만 하나의 결과가 하나의 원인으로만 있는 것이 아니니 영양제만이 대안이 될 수는 없다. 평소에 술이나 탄산 음료를 자주 마신다면 마그네슘 부족 상태가 되기 쉽다. 술이나 탄산음료에는 마그네슘 흡수를 방해하는 인산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마그네슘 영양제를 섭취하거나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견과류, 두부, 통곡물, 우유, 시금치 등을 섭취하여 보충해주면 좋을 수 있으나 반대로 술이나 탄산음료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다.

하나의 결과는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다. 단순히 이것이 원인이나 속단하지 않고 의사에게 진료와 상담을 통해서 치료방법을 찾아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왼쪽 눈떨림, 마그네슘 부족원인 등 원인은 단일하지 않다.

주요기사
건강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