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과 기능, 무게, 가격 등 고려해서 잘 골라야

 

출처: Pixabay

 

[문화뉴스 MHN 이채원 기자] 언제 어디서나 고음질의 음악이나 영상을 즐기기 위해서 '블루투스 스피커'를 구매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블루투스 스피커는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기기와 무선으로 편하고 쉽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노트북 등에 내장된 자체 스피커보다 높은 음질의 소리를 감상할 수 있어 인기이다. 

이러한 블루투스 스피커 열풍에 다양한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다양한 디자인, 기능, 무게와 크기, 가격대의 블루투스 스피커 중에서 나에게 딱 맞는 제품을 고르고 싶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 블루투스 스피커 디자인

집에서 편안하게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보기 위한 목적으로 블루투스 스피커의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인테리어 소품으로서 디자인을 먼저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출처: 브리츠 홈페이지

 

집의 인테리어가 '나무'를 테마로 한 원목 가구나 바닥으로 채워져 있다면, 비슷한 나무 느낌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선택하면 좋다. 

 

출처: 오아 홈페이지

 

저녁에도 무드있게 음악을 즐기고 싶다면 무드등 디자인이 포함된 스피커를 추천한다. 잔잔한 음악과 함께 편안한 조명이 켜지며 낭만적인 저녁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출처: 카카오프렌즈샵

 

좋아하는 캐릭터가 있다면, 캐릭터 디자인의 블루투스 스피커도 인기이다. 귀여운 디자인의 캐릭터 스피커를 통해 소리를 들으면 더욱 즐거운 기분을 느낄 것이다. 

◇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

블루투스 스피커를 실외에서 사용한다면, 사용 목적에 맞는 기능이 포함된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특히 비가 오는 날에도, 또는 해변가나 수영장에서도 들을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고 있다면 방수 기능이 포함된 스피커를 고르는 것이 좋다. 

야외에서 모바일 기기로 영화 등을 볼 때 가장 불편한 점 중 하나는 바로 '배터리'이다. 배터리가 모두 소진되어 보던 영화가 끊기는 것을 원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마련된 것이 충전 기능이 포함된 블루투스 스피커이다. 

일부 기종은 선을 연결해 기기를 충전하는 보조배터리의 기능을 하고, 다른 일부 기종은 무선충전이 가능한 것도 있다. 자신의 기기가 무선충전이 지원되는지를 확인한 후 골라 보면 좋을 것이다. 

그 외에도 자전거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는 기종, 라디오 기능이 포함된 기종, 비상 조명이 포함된 기종 등이 있다. 상황에 맞게 구매하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출처: JBL 홈페이지

 

◇ 블루투스 스피커 무게와 크기, 가격

디자인과 기능만큼이나 다양한 것이 바로 무게와 크기, 그리고 가격이다. 

우선 무게와 크기의 경우, 얼마나 많이 휴대할 것인지를 고려해 선택하는 것이 좋다. 

주로 집 안에서, 혹은 차 안에서만 듣는다면 무게가 무겁거나 크기가 커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주로 바깥에 들고 다니며 음악을 감상하고 싶다면 작고 가벼운 것이 훨씬 편리할 것이다. 

다만 일반적으로 가격이 클수록 더욱 고음질을 지원하거나 추가 기능이 포함된 경우가 많다. 따라서 '휴대성'과 '기능' 중에서 우선순위를 두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가격 역시 천차만별이다. 

만원 이하의 블루투스 스피커부터 수백, 수천만원에 이르는 스피커까지 다양하다. 

만약 최고급의 음질은 필요 없고, 자유롭게 휴대하며 사용하고 싶다면 저렴한 가격대에서 가성비를 고려해 구매하는 것이 좋고, 화려한 사운드와 안정적인 저음, 폭 넓은 소리 크기 조절 등을 원한다면 가격대를 높여서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