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구 소재 우포 잠자리 나라... 지난해 6월 준공 후 곤충 테마파크로 운영

출처 : 창녕군

[문화뉴스 MHN 김재정 기자] 경남 창녕군이 '우포 잠자리나라'를 새롭게 단장해 내달 1일부터 유료화하겠다고 20일 밝혔다.

우포 잠자리나라는 다양한 잠자리 성충과 유충을 포함한 물벼룩, 깔따구 등 먹이와 천적까지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최초 잠자리 체험관이다.

체험관엔 우포늪에 서식하는 잠자리와 곤충 등을 테마로 잠자리 알과 비슷한 씨앗을 비교해 볼 수 있는 부화관을 시작으로 어둠속에서 손전등을 들고 잠자리 우화 장면이나 숨 쉬는 항아리 속 다양한 생물을 관찰할 수 있다.

또 우포늪 생태 사진을 관람한 뒤 잠자리 유충 생활형태와 잠자리 먹이·천적 등 관찰, 잠자리 유충 먹이주기 체험 등도 할 수 있다.· 

체험관은 생물에 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각 구간마다 미션을 수행하면서 단계적으로 관찰·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관람료는 체험요금을 모두 포함해 어린이 5천원, 어른 8천원으로 정하며 유료화 이후 더 많은 볼거리와 체험 거리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창녕군은 174억원을 들여 지난해 6월 대합면에 잠자리나라를 준공하였으며 우포 잠자리나라 유료 개관으로 우포늪·산토끼노래동산·우포 생태체험장·우포생태촌을 연계한 친환경 관광자원을 구축,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친환경생태도시 기틀을 마련하기로 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