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23일 '템플스테이 활용, 공상경찰관 등 회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체결

출처: 한국불교문화사업단

[문화뉴스 MHN 오윤지 기자] 지난 4월 23일 대한불교조계종은 경찰청과 '템플스테이 활용, 공상경찰관 등 회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하 문화사업단)의 사회공헌 활동인 '나눔 템플스테이'를 경찰청의 직원 회복 지원 제도인 '힐링캠프'와 연계, 공상경찰관을 대상으로 템플스테이를 지원한다.

공무수행 중 각종 사건사고로 신체적, 정신적 상처를 입은 공상경찰관들은 템플스테이로 산사의 자연 환경 속에서 명상 등을 체험하여 각종 상처와 스트레스, 트라우마를 극복할 수 있다.

이번 템플스테이에 참여하는 운영사찰은 서울 금선사, 강화 전등사, 용인 법륜사, 남양주 봉선사, 양평 용문사, 영동 반야사, 예산 수덕사, 공주 갑사, 해남 대흥사, 김제 금산사, 장성 백양사, 성주 심원사, 김천 직지사, 고성 옥천사, 경주 기림사, 부산 홍법사 등이다. 

협약식에는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 대한불교조계종 한국불교문화사업단장 원경스님, 민갑룡 경찰청장 등이 참여했다.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공상경찰관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각종 업무를 수행하다 상처를 입은 분들로 마음의 쉼이 절실하여 이번 템플스테이 지원이 공상경찰관들의 마음의 짐을 덜어내고 조속한 회복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갑룡 경찰청장은 '경찰관이 업무 중 입은 신체·정신적 상처를 보듬기 위한 경찰청 힐링캠프와 아름다운 산사에서 자연 등과 교감하며 심신의 위안을 얻는 템플스테이를 결합한 이번 협약을 통해 많은 공상경찰관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조계종에 감사를 표했다. 

한편 문화사업단은 템플스테이의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해 법무부, 여성가족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등 다양한 정부기관 및 공공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어 공익기관 및 문화소외계층, 운영사찰을 대상으로 '나눔 템플스테이'를 진행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