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도산학교

[문화뉴스] 이상민책쓰기연구소는 책쓰기 강의를 하는 곳이다. 보통 사람들이 이상민책쓰기연구소에 합류하여 작가데뷔에 성공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약 100여명의 수강생들이 성공적으로 출판계약을 맺었고 작가에 데뷔했다.

이상민 책쓰기연구소는 12년 차 전업작가인 이상민 작가가 이끌고 있으며, 이상민 작가의 책들은 종합 베스트셀러 5위 진입은 물론, 문화체육관광부 세종도서, 한국출판산업진흥원 우수콘텐츠, SK그룹 추천도서, 카이스트 도서관 이달의 책, Daum 추천도서, 교보문고 비즈프레소 독자선정 TOP 10, 국립중앙도서관 사회과학 분야 대출순위 TOP 10 등에 선정된 바 있다.

또, 이상민 작가의 책쓰기 수강생들은 그 동안 종합 베스트셀러 5위에 3명, 해외수출 계약에 2명, 문화체육관광부 세종도서에 2명, 분야 베스트셀러 5위 내에 두자릿수 이상의 수강생들이 진입을 했다.

이상민책쓰기연구소에서는 이번에는 책쓰기 초심자들을 위해 “보통 사람들이 책을 쓰면 좋은 10가지”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공개를 했다. 

 

책쓰기의 10가지 효과에 대하여

첫째, 책을 쓰면서 콘텐츠 창조력이 올라간다. 

책을 쓴다는 것은 콘텐츠를 창조하는 것이다. 따라서 책을 씀으로써 콘텐츠를 창조, 기획, 편집하는 능력이 극대화되며, 이를 통해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다. 

둘째, 자신의 이름을 알려 브랜딩을 극대화할 수 있다. 

책을 써서 출판을 하면 자신의 이름을 널리 알릴 수 있다. 이름이 알려지게 됨으로써 자신의 이름이 곧 브랜드가 되며, 이를 통해서 다양한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셋째, 자신의 특기와 장점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알릴 수 있다. 

책을 쓴다는 것은 자신의 특기와 장점을 통해서 승부를 하겠다는 것을 말한다. 책을 씀으로써 자신의 특기와 장점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 수 있는 계기가 된다. 또, 이를 널리 알리게 됨으로써 자신의 특기와 장기를 곧 상품이자 가치로 만들 수 있게 된다. 

넷째, 자기 콘텐츠의 정체성을 정확히 할 수 있다. 

책을 쓰기 전에는 잘 모르지만 책을 씀으로써 내 콘텐츠의 가치를 재인식하게 된다. 내가 가진 콘텐츠의 파워가 어느 정도인지, 무엇인지에 대해서 인식을 하게 된다. 

다섯째, 책을 씀으로써 다양한 강연기회를 얻을 수 있다. 

책을 쓰게 되면 그 분야의 다양한 강연기회를 얻을 수 있다. 책을 쓰고 나서 다양한 곳에서 강연요청을 함은 물론, 내가 직접 수강생들을 모아서 다양한 강의를 진행할 수도 있다. 

여섯째, 책을 씀으로써 인세, 강연, 칼럼 등 수입의 파이프라인을 다양화할 수 있다. 

인생을 월급만으로 살기에는 너무 길다. 책을 쓰면 인세, 강연, 칼럼 등 다양한 수입이 생기게 된다. 즉, 부의 추월차선이 생기게 되는 것이다. 책은 곧 파이프라인의 확장이다. 

일곱째, 세상의 많은 사람들에게 내가 누구인지를 각인시킬 수 있다. 

내가 누구인지 사람들은 잘 모른다. 그러나 책을 쓰면 일종의 연예인이 된다. 많은 독자들이 생기고, 팬이 생기며, 강연을 듣는 청중들이 생긴다. 즉, 나를 널리게 알리게 된다. 세상은 곧 브랜드이며, 사람들이 나를 안다는 것 자체가 기회이자 권력이 되는 세상이다. 

여덟째, 책을 쓴 후 유명인사들과의 교제의 폭이 넓어질 수 있다. 

책을 쓰게 되면 나는 작가가 된다. 작가가 되면 대통령도, 국회의원도, 장관도 만날 수 있다. 또, 많은 유명인사를 만났을 때 대등한 자격으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된다. 또, 사람들과 친해질 때도 작가라고 하고 책을 주면 태도가 달라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책을 쓰게 되는 순간 만나는 사람, 교제하는 사람이 달라지고, 그 사람과의 관계 또한 달라지게 된다. 

아홉째, 책을 쓴 후 그 분야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다양한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책을 쓴다는 것은 그 분야의 전문성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나를 전문가로 드러내는 것이며, 나의 전문성을 보여주는 것이다. 그것은 곧 나에게 다양한 기회로 돌아오게 된다. 

열 번째, 책을 씀으로써 자료정리력, 사색력, 집필력이 올라갈 수 있다. 

책을 쓴다는 것은 자료정리, 사색, 집필이 핵심이다. 책을 쓰는 과정을 통해 이 3가지 능력이 폭발하게 되며, 그를 통해 지식인으로 거듭나게 된다. 책을 쓰는 동안 길러지게 된다. 

이상민책쓰기연구소에서는 매주 일요일 책쓰기 일일특강을 하고 있다. 책쓰기 특강은 12년 차 전업작가인 이상민 작가가 직접 진행하며, 책쓰기의 고급 노하우를 모두 공개한다. 또, 도서 『책쓰기의 정석』을 바탕으로 작성한 책쓰기 가이드북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 모든 정보는 네이버 카페 이상민책쓰기연구소에 방문하면 얻을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