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 페스티벌'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시가 주최하고 엔씨소프트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5월 광주 가볼만한곳

출처 김대중컨벤션센터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오는 5월 4일부터 이틀간 김대중컨벤션센터가 광주 최대 규모의 실내 청소년 문화콘텐츠 축제인 '2019 ACE Festival(이하 에이스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에이스 페스티벌'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시가 주최하고, 엔씨소프트(NC Soft)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만화·애니메이션·캐릭터·게임·완구·에듀테인먼트 등 청소년들이 즐기는 새로운 문화콘텐츠들을 접해볼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지역 청소년과 어린이들의 문화콘텐츠 수요에 맞춰 '코믹존'과 '키즈존'으로 채웠다.

'코믹존'에서는 아마추어 작가들의 작품 전시·판매, 전문가와 전공자를 위한 체험과 함께 조선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 동아리 "캥거루"의 작품 전시회가 진행된다.

'키즈존'에서는 완구 전시·체험, 보드게임 체험·대회, 미세먼지 증강현실(AR) 체험, 웹툰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과 무대공연 등이 이어진다.

초등학생 이하(만12세까지)의 어린이는 무료로 체험 가능하다. 5월 광주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에이스 페스티벌 공식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에이스 페어 사무국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