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브레인PhD

[문화뉴스] 브레인PhD는 오는 7월 31일까지 인문사회, 사회과학, 자연과학, 예체능 등 전공 분야별 ‘2019 제1회 브레인PhD 논문연구계획서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 신청서를 받고 있다. 

㈜브레인인프라의 논문컨설팅 전문기업 브레인PhD는 전공 분야별 연구자들을 대상으로 ‘논문작성’에 대한 이해와 인재양성 활성화의 저변 확대를 위한 ‘2019 제1회 브레인PhD 논문연구계획서 아이디어 공모전’의 개최 목적에 따라 많은 연구자들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교육문화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대학생, 대학원생(휴학생), 석·박사, 교수, 공공기관 연구원 등을 대상으로 인문사회, 사회과학, 자연과학, 예체능 등 전공 분야별 주요연구에 한 해 개인, 또는 팀으로 자유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참여신청 기간은 7월 31일까지며 참여방법과 상세내용은 브레인PhD 홈페이지 ‘2019 제1회 브레인PhD 논문연구계획서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최종 ‘논문연구계획서’는 학술논문 연구계획서로서 기본요건을 충족해 오는 7월 31일까지 브레인PhD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다만, 해당 공모전 발표 이전 또는 출간된 연구계획서는 심사 대상에서 제외되며, 심사결과는 브레인PhD 논문전략연구소의 서울대 출신 박사 5인과 외부 박사 2인으로 구성된 공모전 심사위원단이 전공별 심사 후 8월 말 발표할 예정이다. 아울러 상금 500만원을 수여하게 될 ‘2019 제1회 논문연구계획서 아이디어 공모전’은 전공분야별로 시상할 계획이다.

업체 관계자는 “논문컨설팅에서 열리는 공모전 소식에 각 대학 및 대학원, 공공기관 관련 연구자들의 관심과 폭발적인 반응에 놀랐다”며 “개최 소식이 나가고 이렇게 짧은 기간에 문의와 신청자가 많을 줄 예상하지 못했다. 가장 신청 문의가 많은 전공 분야는 사회과학분야전공 연구자들로 대학원 석/박사 연구자들의 참여가 높다”고 전했다.

한편, 브레인PhD는 특허청으로부터 출원된 논문작성법과 논문심사, 조사설계, 조사방법, 자료분석 및 해석 등 논문콘텐츠를 석사논문, 박사논문, 학술논문, 해외 학술지 논문을 작성해야 하는 연구자들에게 제공하고, 주제 선정법, 연구계획서 작성, 논문자료 제공, 논문 검색 사이트 활용방법(참고문헌, 인용 방법), 논문 쓰는 법(학술적, 논리적), 주제별 논문예시, 연구방법론, 통계분석 등 논문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학문적 파트너로 협력하고 있다.

또한 논문 쓰는 법을 잘 모르는 초급 연구자들을 위해 기본적인 논문자료들을 제시하고, 논문예시들을 통해 이해도를 높이고 있으며, 학술정보 사이트 RISS(리스), KISS(키스논문), DBpia(DB피아), 구글학술검색, 국회도서관 등의 논문사이트를 통해 논문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논문작성에 대한 기본 노하우 등을 기본적인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논문컨설팅기업 브레인PhD 논문컨설팅 서비스는 2018년 교육컨설팅 부문에서 브랜드 만족도 1위 3관왕에 이어 국회가 후원하는 ‘2019 대한민국 국민브랜드 대상’과 조선일보가 후원하는 ‘2019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교육부분 1위를 수상한 바 있으며, 국내외 ‘브레인장학제도’를 통해 연구비 지원 및 기업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공헌사업을 활발히 시행하고 있다.

또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브레인PhD는 석사, 박사 논문을 준비하는 여성 연구자들을 위한 ‘특별 논문컨설팅 프로그램’과 ‘학사모 금뱃지’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