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1 세계테마기행이 '볼케이노 어드벤처 - 아시아 화산섬 기행'으로 아시아 화산섬 소개,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오후 8시 40분에 방영

출처 - EBS1 세계테마기행

[문화뉴스 MHN 이준호 기자] EBS1 세계테마기행이 '볼케이노 어드벤처 - 아시아 화산섬 기행'으로 아시아 화산섬을 소개한다.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오후 8시 40분에 방영된다.

프로그램은 제1부 '세 개의 푸른 눈, 클리무투 화산', 제2부 '화산과 함께 살아간다는 것! 브로모', 제3부 '화산, 태평양을 품다, 피나투보', 제4부 '화산섬, 보물섬이 되다, 탈(Taal)'로 구성된다.

- 제1부 세 개의 푸른 눈, 클리무투 화산

소순다 열도의 중앙에 있는 섬 플로레스 섬(Flores Island)을 소개한다. 플로레스 섬은 포르투갈어로 ‘꽃’이라는 뜻으로 동티모르와 가까이 있는 섬으로 이슬람교가 많은 인도네시아에서도 기독교인이 사는 독특한 섬이다.

해발 1,639m의 클리무투 화산(Gunung Kelimutu)에 에 있는 3개의 호수는 칼데라 호로 각각의 색을 가지고 있으며, 시간에 따라 색이 변화하는 독특한 호수를 만날 수 있다.

클리무투 화산을 보고 이동을 하면 거리에 가득 채운 사람들을 볼 수 있다. 우리나라의 붉은 악마를 연상케 하는 인도네시아의 축구열기는 인도네시아 축구 경기를 기대하게 만든다.

클리무투 산 근처에는 무료 1,100년 동안 전통을 이어온 베나 마을(Bena Village)가 있는데, 전통이 가장 잘 남아 있는 마을로 유명하다. 마을 중앙에는 조상을 모시는 묘와 뛰어노는 아이들의 모습이 눈에 들어온다.

비가 자주 오는 기후 탓에 이곳 사람들은 지붕 수리가 잦다. 그래서 주민들은 지붕을 직접 수리하는데 대나무를 잘라 교체하는 독특한 방법을 보여준다. 때 묻지 않은 자연과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순수한 삶이 공존하는 곳 클리무투 산을 느껴보자.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