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관광마라톤축제, 마노르블랑 수국축제,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루씨쏜 초대 개인전

1. 2019 제주국제관광마라톤축제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장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김녕로 209

기간 : 2019.05.26

제주국제관광마라톤축제는 1995년을 시작으로 일반인이 참가하는 국내 최초 시민참여 마라톤 대회로서, 청정 제주의 아름다운 해안을 바탕으로 마라톤 코스를 구성하여 남녀노소, 가족, 연인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축제이다.

경기종목으로는 Full코스(42.195km), Half코스(21.0975km), 일반코스(10km), 워킹코스(10km)로 다양한 코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2. 2019 마노르블랑 수국축제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장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일주서로2100번길 46

기간 : 2019.05.10~09.30

작년에 이어 두번째 수국축제를 맞이하고 있다. 우리나라 최남단에 위치하고 있어 다양한 식물들이 식재되어있기에 제주도를 찾는 수많은 관광객들은 물론이며 제주도민까지도 찾는 명소로 손꼽힌다.

2000여 평 정원 속에 다양한 종류의 수국들과 산책로가 있으며 산방산과 송악산 사이로 형제섬과 사계 앞바다가 보이는 환상적인 조망 또한 마노르블랑의 자랑거리이다. 환상적인 조망과 함께 수국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다양한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고 야외 잔디정원에서는 피아노 연주 버스킹을 즐길 수 있다. 이곳 마노르블랑은 지금 수국축제의 향연이 펼쳐지고 있다.

 

3.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장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224

기간 : 2019.05.08~05.11

세계 유일의 순수 전기자동차 엑스포로 제주도에서 매해 개최된다. 세계적인 명성을 가진 전기자동차, 전기모터사이클, 전기자전거, 배터리, 충전기 제조사 등 국내외 전기자동차 관련 기업들이 참가하여 제품을 소개하고, 홍보하는 전시회이다.동시에 국내외 전기자동차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콘퍼런스가 개최된다. 올해는 친환경 모터쇼 컨셉으로 제주 여미지식물원을 메인 전시장으로 중문관광단지 일대를 전기자동차 축제의 장으로 만들 계획이다.

 

4. 루씨쏜 초대 개인전

출처 : 루씨손 제주작업실 블로그

 

장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저지 14길 36 스페이스 예나르

기간 : 2019.05.01~05.08

스페이스 예나르에서 루씨쏜 작가의 세번째 개인전 ‘Paradise Jeju 파라다이스 제주_제주민화展’가 개최되고 있다. 작가 루씨쏜은 제주 민화로 이름을 알리며 제주, 서울, 부산 그리고 해외를 오가며 활동 중이다. 이번 개인전은 2017년 ‘공존의 제주-제주민화전’이후 2년만이다.

작가는 “현대인들에게 제주는 섬이라는 지역적인 특성 때문에 쉽게 갈 수 없지만 천혜의 자연이 펼쳐지는 곳 그래서 더 특별한 곳. 즉, 파라다이스로 여겨지는 듯하다. 제주로 이주한 지 4년 차가 되었다. 제주의 자연에 늘 감탄하며 평화롭게 살던 내가 그것에 점차 무뎌지고 예전처럼 불평불만이 쌓이는 걸 발견했다. 그러다 가밪기 깨달았다. 이 평화로운 제주에 살아도 나의 마음이 혼란하면 더 이 상 이곳은 파라다이스가 아니란걸. 행복한 삶은 저 먼 곳 어딘가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마음속, 바로 당신의 앞에 지금 존재한다는 깨달음과 함께”라는 글을 작업노트에 새기며 이번 전시를 준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