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망고 가공식품 정보

출처: pixabay

[문화뉴스 MHN 오윤지 기자] 와일드망고가 효과적인 다이어트 보조식품으로 떠오른다.

와일드망고는 가수 홍진영이 광고하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처음 주목받았으며 5월 6일 SBS '좋은 아침'에 출연한 배우 이미영·가수 전보람이 피부 미용·건강 관리를 위해 섭취하는 것이 공개되어 많은 다이어터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와일드망고는 망고 정식 품종이 아닌 아프리카에서 자생하는 망고 모양의 과일을 일컫는 명칭이다. 건강기능식품 국내제품 정보에 따르면 와일드망고 종자에 함유된 판토텐산, 비타민, 나이아신, 아연 등이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에 도움을 주고 면역기능, 체내 유해산소 차단 기능이 있다고 한다.

건강보조식품으로는 와일드망고 분말, 젤리 등으로 판매되며 배우 이미영·가수 전보람의 '와일드망고 젤리 샐러드'는 가정에서 직접 요리할 수 있다.

출처: pixabay

각종 채소와 와일드망고 젤리를 준비한다. 와일드망고 젤리를 구할 수 없다면 와일드망고 분말, 젤라틴, 우유를 준비한다. 냄비에 와일드망고 분말, 젤라틴, 우유를 적당량 넣고 저으면서 끓이다가 완전히 고체로 변하기 전에 젤리 몰드에 담는다. 이후 냉장보관하여 굳힌다. 그 사이에 채소를 한입 크기로 썰고 굳은 와일드망고 젤리와 함께 버무린다. 기호에 따라 드레싱, 파스타 등을 추가해도 좋다.

이외 요거트, 월날쌈에 추가해서 먹을 수도 있다. 단, 와일드망고의 권장 섭취량은 하루 분말 기준 300g이며 알러지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하니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