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S20',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썸타는 위비프렌즈' 등 카드사 별로 혜택이 달라 발급전 꼭 확인해야..."

출처: Pixabay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성인이 시작되는 20살, 이들은 각종 아르바이트 및 취직을 통해 경제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과거 부모님의 용돈으로만 생활하던 초, 중, 고등학교 때의 습관이 남아있어서인지 한 번에 몇 십만 원, 많게는 몇 백만 원의 금액이 통장에 찍힐 때면 뿌듯함과 함께 넉넉함을 느끼게 된다.

하지만, 처음 갖게 되는 많은 돈에 무턱대고 돈을 쓰다 보면 어느샌가 통장은 '텅장'으로 변하게 되고 다시 월급날만을 기다리는 상황이 되풀이되기 마련이다.

많은 카드회사들은 이런 20대의 소비습관 분석을 통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를 상품으로 내놓고 있다.

이에 자신이 주로 돈을 소비하는 분야가 어디인지 파악하고 해당 할인 혜택이 많은 카드를 발급받아 적은 돈이라도 절약하는 습관을 길러보자.  

 

출처: 신한은행 홈페이지

1. 신한 S20 체크카드

'신한 S20 체크카드'는 주로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는 20대들이 이용하면 좋은 체크카드이다.

버스, 지하철, 택시 등 대중교통수단에 대한 10% 캐시백과 함께, 이동통신요금을 결제할 경우 최대 3000원의 캐시백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스타벅스와 커피빈과 같은 카페 이용 시 20%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교보문고 및 반디앤루니스 5% 할인, ▲맥스무비 예매 시 2000원 할인, ▲토익 응시료 2000원 캐시백, ▲롯데월드 및 서울랜드 50% 할인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20대들이 즐겨 쓰고 있는 체크카드이기도 하다.

색상으로는 화이트와 핑크가 있으며, 선호도에 따라 원하는 디자인의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출처: 신한은행 홈페이지

2.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

노란색과 검은색으로 디자인된 '카카오 페이 신한 체크카드'는 흔히 꿀벌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주요 할인 혜택으로는 ▲카카오페이 결제 시 10% 캐시백, ▲GS25 편의점 10% 캐시백, ▲스타벅스 10% 캐시백, ▲영화예매 제휴카드 1500원 할인이 있다.

또한, 레저활동을 즐기는 20대들을 위해 워터파크 최대 50% 할인, 스키장 최대 60% 할인, 국내여행 숙박 최대 7% 할인, 해외여행 숙박 최대 5% 할인 등 다양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출처: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3.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자주 등장하는 라이언, 어피치, 무지, 콘이 디자인되어 있어 친근감과 함께 귀여움을 유발한다.

주요 할인 혜택으로는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시 10% 캐시백, ▲CGV 영화관 1만 5천 원 이상 결제 시 4천 원 할인, ▲롯데월드 50% 할인 및 동반 3인 40% 할인, ▲G마켓, 옥션 등 전자상거래 이용 시 10% 캐시백이 있다.

또한 ▲카카오프렌즈 3만 원 이용 시 5천 원 캐시백과, ▲대형마트에서 5만 원 이상 구매시 3천 원을 돌려주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카드 소비자들의 소비패턴을 분석하여 ▲동물병원, 애완동물 업종에 한해 7만원 이상 결제 시 5천 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월실적 및 지급한도 제한 없이 평일 0.2% 캐시백 혜택, ▲주말엔 캐시백 비율을 2배로 올린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출처: 케이뱅크 홈페이지

4.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2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에는 귀여움을 유발할 만한 캐릭터들이 디자인되어 있어 20대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체크카드이다.

우선, 체크카드의 이름과 걸맞게 네이버 페이에 대한 혜택이 주어지는데, 한 달 동안 24만 원 이상 이용한 실적이 있다면 이용금액의 12%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시켜준다.

또한, GS와 관련된 매장 즉, ▲GS슈펴마켓이나 GS25 편의점을 이용할 경우 자동으로 포인트가 적립되어 자주 이용한다면 많은 금액이 포인트로 적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돈을 인출할 때 모든 은행에서 수수료 없이 출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금 입금 및 출금 서비스를 자주 사용한다면,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2'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다.

 

출처: 우리은행 홈페이지

5. 썸타는 위비프렌즈 체크카드

꿀벌 모양의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 '썸타는 위비프렌즈 체크카드'는 쇼핑을 많이 하는 20대들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 혜택을 제공 중인 상품으로, 새 학기 시작과 함께 물건을 많이 사는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상품이다.

▲G마켓, 옥션을 이용할 경우 통합 1일 1회, 월 2회 10% 할인이 제공되며, ▲스타벅스 20% 할인, ▲파리바게뜨, 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10% 할인, ▲맥도날드, 롯데리아, 버거킹, 피자헛, 미스터피자, 도미노피자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CU편의점과 올리브영 5% 할인과 전국 시내버스 지하철 2천 원 할인,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10%의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해외에서 카드를 사용할 시 전월 카드 이용 실적에 관계없이 할인 혜택이 주어지니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체크카드 발급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겠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