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통하게 살이 꽉찬 게살
▲ 대게나라의 꽉찬 대게내장

[문화뉴스] 장마가 서서히 저물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됐다. 많은 사람이 휴가를 떠나는 여름 바닷가는 언제나 그렇듯 사람들로 붐비기 마련인데 강원도 강릉에 있는 주문진은 손꼽히는 피서지로 매년 인기가 높다. 신사임당과 율곡이 이의 역사가 담겨있는 오죽헌, 아들바위가 있는 소돌해변, 강원도의 대표 항구인 주문진항 등 여러 명소로 유명한 주문진에는 여러 명소와 함께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음식점들 또한 많다. 그중 전국 최대 규모 유통망을 바탕으로 해산물 할인 직판점 '대게 나라'는 주문진 여행에 빠질 수 없는 코스다.

소개 부탁드립니다.
ㄴ'대게나라'는 선주가 직접 보유한 어선으로 게를 직접 잡아 운영하는 직판업체로 직접 보유한 '유진호'라는 배를 타고 출항해 신선함이 가득하고 살아있는 튼실한 푸짐한 양의 대게, 홍게를 저렴하게 소비자들에게 판매하고 있다.

어떤 게가 소비자에게 인기가 있는지
ㄴ'대게나라'는 대게 홍게, 킹크랩, 랍스타, 털게를 취급하는데 주로 대게와 홍게가 인기가 높다. 몇몇 비양심적인 업체는 잘 팔리지 않는 게를 수조에 오래 넣어 두는데, 수조에 오래 머문 경우 게살이 빠지고 물이 들어찬다. 수조에 갓 들어온 게일수록 살이 많이 들어있다. 우리 '대게 나라'의 게를 맛보신 손님들은 싱싱하고 탱탱한 게를 드실 수 있어 식감과 맛에 만족감을 느끼고 간다.

'대게 나라'의 서비스 맛이 좋다고 들었는데
ㄴ'대게나라'는 게를 드실 경우 다양한 요리를 서비스로 나가고 있다. 그중, 물회가 인기가 좋다. 새콤달콤한 육수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으며, 게딱지 볶음밥은 게장에 김 가루, 날치알, 밥을 비벼놓아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그 외에도 모듬회 반찬, 모듬 밑반찬을 드실 수가 있다.

마지막으로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한 말씀
ㄴ 저렴한 가격으로 높은 품질의 해산물을 드실 수 있는데, 수율(대게 안에 살이 얼마나 차있는지 나타내는 지표) 80% 이상 최고급 게만을 취급하는 게 '대게 나라'의 장점이다. 저렴하면서 최고급을 소비자분들에게 드리고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