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미국의 '포켓몬 고'의 열풍이 한국에도 상륙했다. PC나 스마트폰, 게임기를 통해 가상공간에서 즐기는 게임방식이 아닌 유저가 오프라인에서 포켓몬이 나타나는 지역을 직접 찾아가는 새로운 방식으로 전 세계 남녀노소 불문하고 많은 사람이 열광하고 있다.

국내에 처음으로 포켓몬이 나타난 속초는 휴가철과 맞물려 연일 호황을 누리고 있다. 이렇듯 수많은 사람이 '포켓몬 고'의 열풍으로 속초로 많은 이들이 몰리고 있는 가운데, 속초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단연 속초 맛집을 찾게 된다 그 중 장사항에 위치한 '코리아 횟집'은 깨끗하고 신선한 회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곳은 청청해역 동해를 보며 맛을 음미할 수 있으며, 관광객은 물론이고 현지인들도 추천하는 대표적인 속초 맛집이라 말할 수 있다.

회가 나오기 전 동해에서 나오는 각종 해산물들이 차례차례 서비스로 나온다. 동해에서만 맛볼 수 있는 비단멍게 맛은 부드러움 그 자체다. 깔끔하면서도 상큼한 해산물 요리에도 자연스럽게 손이 간다. 잡내와 비린내가 전혀 없는 것 또한 특징이다. 본격적으로 싱싱한 회가 나올 때면 다시 한 번 식감에 감탄을 연발하게 된다 또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속이 꽉 찬 속초의 명물 '오징어 순대'를 맛 볼 수 있다.

최근 들썩이는 속초의 대표맛집 '코리아 횟집' 이곳을 촬영한 'MBC everyone 맛있을, 지도' 두 MC인 개그맨 김경식과 방송인 사유리의 말에 따르면, "꼭 다시 오고 싶은 속초맛집으로 시청자들에게 소개를 해주고 싶은 정도다"라고 전했다. 

바다의 맛을 느끼고 테라스에 앉아 동해 수평선을 바라보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자. 강원 속초시 장사동 577-33.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