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서울 가볼만한 곳] 성동문화광장서 '다양성洞 무지개 꽃이 피었습니다'
[5월 서울 가볼만한 곳] 성동문화광장서 '다양성洞 무지개 꽃이 피었습니다'
  • 김다슬 기자
  • 승인 2019.05.13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서울 가볼만한 곳] 오는 21일부터 27일 문화다양성 주간을 맞이해 '차이(差異)를 즐기자’라는 주제로 문화다양성 주간행사 개최
출처 성동문화재단
출처 성동문화재단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다양성이 함께 있는 일상 속 문화허브,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은 오는 21일부터 27일 문화다양성 주간을 맞이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차이(差異)를 즐기자’라는 주제로 문화다양성 주간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5월 25일에 소월아트홀 옆 성동문화광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올해 시행되는 '문화다양성 주간’의 주제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차이를 즐기자’이다. 이는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화에 대한 차이를 이해하고 즐기는 과정이 문화다양성의 시작’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오는 5월 25일에는 올해 주제에 따른 다채로운 행사들이 성동문화광장(소월아트홀 옆)에서 펼쳐진다.


생활 속에서 구체적으로 실천하는 ‘521 한 가지 약속’을 손 프린팅으로 만들어 게시하고,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교류하고 소통하는 잔치마당을 만들어 성동구민들을 초대한다. 

문화다양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네이버 해피빈’에서는 ‘문화다양성 캠페인'을 지난 10일부터 한 달간 추진한다.

또한 누구나 문화다양성을 즐기는 방법을 제안하고 공유하며, 생활 속에서 구체적으로 실천하는 ‘521 한 가지 약속 캠페인'을 연중 진행한다.

이번 행사의 일정과 상세한 정보는 문예위가 운영하는 문화다양성아카이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문화 즐길 수 있는 성동문화광장, 5월 서울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한다.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