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방지시설 방문한 이낙연 총리, '미세먼지 감축 사업 차질없이...'
미세먼지 방지시설 방문한 이낙연 총리, '미세먼지 감축 사업 차질없이...'
  • 김다슬 기자
  • 승인 2019.05.16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낙연 국무총리가 충북 청주 오창과학산업단지 내 미세먼지 방지시설 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출처 연합뉴스
출처 연합뉴스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16일 이낙연 국무총리가 충북 청주 오창과학산업단지 내 미세먼지 방지시설 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이 총리는 "올해 봄과 같은 최악 미세먼지 사례가 다시 반복되어서는 안된다"며 "다가오는 겨울, 고농도 미세먼지 시기에 선제적 대비를 시행하고 감축사업도 가속화해 충분한 성과를 거두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또한 "미세먼지 감축을 뒷받침하기 위한 추가경정예산 사업을 차질없이 이행하기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오창과학산업단지에는 이동채 에코프로 대표, 김민용 이엔드디 대표, 이명재 오창산단관리공단 이사장 등 기업 대표와 이시종 충북지사, 한범덕 청주시장, 박천규 환경부 차관 등 정부측 인사가 함께 했다.

주요기사

참석 기업과 지자체는 재정상황이 열악해 미세먼지 감축시설 설치에 고초를 겪고 있다고 말했으며, 영세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비 부담 완화에 대한 대책을 정부에 건의했다.

또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와 엔지교체,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에 대한 현장 수요가 증가하고 호응이 높아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정부는 국회가 추경안 확정을 한 이후 즉각적으로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자체와 협의해 사전입찰심사, 실수요자 대상 사업 설명회 등을 사전에 준비하고 있다. 


 
MHN 포토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