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 더케이아트홀에서 '세계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정부포상'은 대통령표창 3명, 국무총리표창 7명, 법무부장관표창 7명 등 총 17명에게 수여한다.

출처 연합뉴스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제12회 '세계인의 날'을 기념해 프랑스 출신 선교사 두봉 주교(90·본명 르네 뒤퐁) 등 다문화 사회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에게 정부 포상이 주어진다.

법무부는 오는 20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아트홀에서 '세계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대통령표창 3명, 국무총리표창 7명, 법무부장관표창 7명 등 총 17명에게 상을 수여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이민자상'(대통령표창)의 수상자인 두봉 주교는 1954년 한국에 입국한 이후 평생 경북 북부의 농어촌 교육 사업, 의료·구호사업 등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는 1969~1990년 경북 안동교구 초대 교구장을 보내며 가난하고 어려운 지역주민들을 위해 헌신해온 것으로 잘 알려져있다.

이와 함께 성동외국인근로자센터 이은하 사무국장과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도 이민자의 정착지원 등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상한다.

신경구 광주국제교류센터 소장 등 7명은 국무총리 표창을, 임기주 한맥테코산업 대표 등 7명은 법무부장관표창을 수상한다.

한편 매년 5월 20일 세계인의 날은 국민과 재한외국인이 함께 살아가는 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세계인의 날부터 1주일간인 5월 20일부터 26일은 세계인주간으로 두고 있다.

세계인주간에는 한국이민학회, 한국이민법학회, 한국이민정책학회 등 3개 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민정책 포럼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