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 26일 EBS1에서 한국영화특선 '하모니(2010)' 방영
영화 하모니 노래

출처: 네이버 영화

[문화뉴스 MHN 오윤지 기자] 오는 5월 26일 EBS에서 한국영화특선 '하모니(2010)'가 방영된다.

EBS 한국영화특선은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55분 EBS가 한국 영화사 70년을 빛낸 작품들을 선정하여 상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출처: 네이버 영화

5월 4째주 선정된 영화는 '하모니(2010)'다. 많은 한국 영화 감독들의 촉망과 지지를 한 몸에 받고있는 감독 '강대규'의 작품으로 남편의 폭력에 시달리다 남편을 살해하여 교도소에 수용된 '홍정혜'가 전직 음대교수이자 사형수인 '김문옥' 이외 수감자들과 함께 합창단을 만들게 되는 내용이다. 주인공 '홍정혜'는 교도소에서 아들 '민우'를 출산하지만 형법상 민우는 18개월 후 입양 보내지게 된다. 이에 정혜는 특례 외박을 받아 민우와 단 하루라도 밖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합창 공연을 준비한다.

주인공 '홍정혜' 역에 어떤 역할에서도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는 배우 '김윤진', 전직 음대교수이자 사형수 '김문옥' 역에 긴 연기생활 동안 영화, 드라마, 시트콤, 나레이션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약하는 배우 '나문희', 이외 성악가 출신 수감자 '강유미' 역에 뚜렷한 이목구비로 관객을 사로잡는 배우 '강예원'이 출연한다.

출처: 네이버 영화

하모니는 탄탄한 스토리와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으로 국내 약 300만 관객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관객·평론가 모두 눈물을 흘리게 되는 감동적인 드라마라며 좋은 평가를 주었다.

출처: 네이버 영화

영화를 감상하며 주목할만한 점은 수감자들의 '합창 공연'이다. 힘든 과정을 거쳐 올라서게 된 합창단의 무대는 각 수감자들의 사연과 연결되며 관객의 감동을 이끌어낸다.

영화 '하모니'는 오는 5월 26일(일) 오후 10:55에 EBS1에서 115분간 방영된다.

줄거리:

-형형법상 여성수용자가 교정시설에서 출산할 경우, 유아를 교정시설내에서 양육할 수 있는 기간은 생후 18개월까지로 제한한다.-

 18개월이 되면 아기를 입양 보내야 하는 정혜(김윤진), 가족마저도 등을 돌린 사형수 문옥(나문희), 저마다 아픈 사연을 가진 채 살아가는 여자교도소에 합창단이 결성되면서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가슴 찡한 감동의 무대를 만들어가는 이야기이다.

영화 하모니의 OST에 나오는 노래는 13곡이다.

01. 설레임 (Intro)

02. 세상 밖으로 (Title)

03. 합창 DannyBoy

04. 유미의 Danny Boy

05. 이 세상 살아가다보면

06. 햇빛이 내린다 (Piano Solo)

07. 사랑하는 내 아가야

08. Eres Tu

09. 솔베이지의 노래

10. 포옹

11. 하늘이 주신 선물

12. 만남의 집

13. 햇빛이 내린다 (Main Theme)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