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 찾는 대표적인 휴가지이자 여행장소인 속초.

주말이나 휴가철에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속초에 들를 때 필수코스로 횟집을 찾는다. 탁 트인 바닷가를 배경 삼아 맛보는 회는 도심의 횟집에서 먹는 것보다 횟감의 신선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여행 기분까지 더해져 맛이 배가되기 때문이다.

속초는 동해, 설악산, 온천 등 천혜의 자연과 함께 즐길 거리가 많다.

산에는 오래된 사찰들이 자리한 덕분에 고전 명소들을 구경하기 좋고, 도시는 한류의 원조 '가을동화'의 촬영지로 유명관광지가 되었다. 이렇듯 바다와 산이 동시에 펼쳐지는 도시의 절경은 연인들을 위한 데이트 코스로도 적당하다.

특히, 속초에는 장사항, 동명항, 대포항, 속초항 등 여러 항구가 있는데, 이중 장사항은 주위에 횟집과 활어직판장이 밀집되어 있어 싱싱한 활어회를 즐길 수 있는 속초 대표적인 항구 중 하나로 인근에 배낚시 어장이 형성되어 바다낚시를 즐길 수도 있어 많은 이들이 이곳 장사항을 찾으니 참고하자.

   
 
   
 

문화뉴스 이민혜 기자 pinkcat@mhns.co.kr 

장사항의 횟집 중에서 '코리아횟집'은 현지인들은 물론 여행객들도 인정하는 대표적인 속초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맛깔나는 30여 가지의 밑밭찬이 나온다. 최근 MBC 에브리원 '맛있을, 지도'를 통해 MC 김경식과 사유리, 개그맨 장동혁이 맛을 보고(사진 위) 방송을 통해 소개돼 화제가 됐다. 속초시 장사동 577-33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