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통해‘라이브 속초홀릭’운영

▲ 속초시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속초시가 주요 축제·행사를 모바일로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라이브 속초홀릭’을 운영해 관심을 끌고 있다.

속초시는 올해 처음으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및 공감을 이끌어내기 위해 주요 행사와 축제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송수신 시스템을 마련했다.

행사와 축제의 현장에 못 오는 시민들과 행사소식을 알지 못했거나, 주변에 있는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함께 공유하면서 시민들과의 소통의 장을 넓혀 나간다는 취지이다.

최근 영상 스트리밍을 무리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이동통신 여건 속에서 페이스북의 속초시청 공식 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시정홍보 뿐만 아니라 실시간 중계로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시민의 날 기념 행사주간 동안 진행된 시민의날 기념식, 종합예술제 개막식, 속초희망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의 모습들을 생중계하며 현장의 감동을 전달했다.

한편, 속초시는 시정소식이 더 넓게, 더 빠르게 확산될 수 있도록 페이스북을 비롯해 네이버블로그, 인스타그램, 트위터를 운영하며 홍보채널을 확대해 가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SNS를 통한 시정정보 및 지역의 유익한 소식을 양질의 콘텐츠로 생산해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